오늘은 찰흙시간에 전기 물레체험을 했다,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라 한다,

순서대로 차례로 해야 하는데 어찌하다 보니 제일 나중에 했다

그랬더니 화가 나서,,,,,울고 그래도 난 꾸꿋하다,,,,,



류의 찰흙선생님 멋쟁이시다,



정말 아이들이 좋아한다,

저 찱흙의 느낌이 너무너무 좋다,,,

바지랑 옷은 찰흙으로 다 튀어도 그래도 신들이 났다,



내모습이 살짝 짤린것으로 올려야지,,

류는 너무너무 좋아라 한다.

부드러운 느낌과 돌아가면서 만들어지는 모양..참 신기해서 소리도 지르고 웃음이 얼굴에서 떨어지지를 않는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물만두 2005-04-29 16: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야, 교묘하게시리... 너무해요. 전면 공개!!!

울보 2005-04-29 16: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없어요,,,,헤헤 공개하면 싫어하실까봐 아니 실망하실까봐서,,,

세실 2005-04-29 17: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사랑과 영혼>이 생각나네요. 좋은 경험 하셨네요..
저도 도자기 만드는거 굉장히 좋아해요. 꿈이 있다면 나중에 퇴직하고 나면 도자기 구워서 주위분들에게 선물하고 싶어요. 물론 가마도 사구..... 지금은...넘..초보~

울보 2005-04-29 19: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님도 배우시는군요,,,
선생님이 그러는데 물레는 일년정도 배워야 할수 있다고 하시더군요

nemuko 2005-04-30 11: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류 너무 재미있었겠어요^^ 저도 시간 여유만 있으면 꼭 아이랑 같이 미술 배우고 싶은데... 볼때마다 너무 부러워요....

울보 2005-04-30 1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실 저번에 조선인님과도 그런이야기 나누었어요,,
직장맘들을 위해서 왜 야간에는 없냐고,,,,
 
조지 아저씨네 정원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35
게르다 마리 샤이들 지음, 베너뎃 와츠 그림, 강무홍 옮김 / 시공주니어 / 199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조지아저씨 그는 아주 평범한 사람입니다, 그렇게 부자도 아니고 그렇다고 그렇게 큰 집이 있는 분은 아닙니다. 그저 작은 정원을 가꾸시는 아저씨이십니다, 조지 아저씨의 정원은 작으면서도 너무나 아기자기하고 사랑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아저씨도 그런 정원을 사랑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아저씨는 우연히 옆집의 정원을 보았습니다/ 높다랗게 쌓여진 담장 건너편의 정원은 넓기도 하고 깨끗하게 정리정돈도 잘되어있고 아름다운 장미랑 꽃들이 있었습니다/ 아저씨는 이모습을 정원의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그렇다고 아저씨가 부러운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작은 데이지 꽃은 너무너무 부러웠습니다. 그모습을 지켜보던 아저씨는 데이지를 건너편 정원에 몰래 옮겨심어줍니다,

그런데 다음날 그집주인의 데이지를 발견하고 뽑아버립니다..이런 이사실을 안 조지 아저씨는 어찌할수없어 발만동동 그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나이팅게일이 (새)가서 물어와 다시 아저씨가 심어주어서 살아납니다,,,

그리고 아저씨네 정원에는 다시 따뜻함이 찾아옵니다,

우리네 인생사랑 무엇이 다를까 내가가진것보다 타인이 가진것에 너무크게 욕심을 내거나 탐을 내면 지금당장은 좋을 수 있으나 언젠가는 다시 예전보다도 더 못되게 될수도 있다는것을 우리는 왜 모르는지,,

너무나 높은곳을 향해 달리다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작은 행복마져 잃어버리는 사람들을 아주 많이 보아왔다. 그렇다고 너무 작은 것에 안주하고발전이 없다면 그또한 아니되겠지,,,,

하나하나 노력해서 앞으로 나아가는것은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눈사람 아저씨 -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14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14
레이먼드 브릭스 그림 / 마루벌 / 1997년 7월
평점 :
절판


겨울이 다간 지금 아이는 가끔 이책을 꺼내어 그림을 봅니다,

겨울에 눈사람을 만들고 눈싸움도 하고 천사도 만들고 하자고 했는데 올겨울은 그리 많은 눈이 내린기억이 없네요,,그저 눈이 내린날 아이랑 나가서 눈만지고 논기억밖에는 작게 만든 눈사람은 있었습니다,

그리고 눈뭉치를 들고 들어와서 얼리라고 한 기억도 있네요ㅣㅣ

한소년이 있었습니다, 소년은 어느날 아침에 눈이 오는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일찍 나가서 눈사람을 커다랗게 만들었습니다. 그날밤 소년은 그 눈사람이 살아와서 같이 놀자고 하는 소리를 듣습니다. 그리고는 둘은 정말 즐겁고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소년은 너무너무 즐거웠습니다. 소년의 눈을 보면 아주 행복해보입니다,

그런데 다음날 아침 일어나 밖으로 나가보니 이미 눈사람은 녹아 버리고 없었습니다,

참 슬프지요,,아이는 그림을 보면서 참 슬프다는 표정을 집니다, 눈이 녹아버려서 친구가 속이 상하겠다고 말을 합니다, 하지만 눈은 따뜻한데서 살수 없다는것을 아이는 압니다, 지금 눈이 오는 겨울이 아니라 꽃이 피는 봄이라는것도 압니다,,,

그러나 아이들 마음속에 그들의 상상속에는 참으로 많은것이 들어있는듯합니다,

너무나 어른들이 상상할수 없는 많은것들이 들어있어서 가끔은 내가 알아들을수 없는말을 합니다,

눈사람아저씨는 녹아서 사라졌지만 눈이 오면 다시 눈사람 아저씨를 만들수 있습니다,,그러니 너무 슬퍼말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살구주
살구는 피부 미용에도 좋고 술로 담아두면 살구향을 느낄 수 있어요.
주재료 : 살구1kg, 소주1.8리터, 설탕
 
분량 4인분 칼로리 1720kcal
요리시간 1일이상 난이도
1. 살구는 덜 익은 것으로 준비해 서늘한 곳에서 3-4시간 정도 말린다.
2. 마른 행주로 살구를 닦아낸다.
3. 건조된 밀폐용기에 2)의 살구를 담고 설탕과 소주를 붓는다.
4. 2개월 후 살구를 건져 소쿠리에 밭이고 술은 따로 병에 담아 보관한다.
5. 냉장고나 서늘한곳에 보관한다.
 
 

살구는 깨끗한 면보로 닦아 쓰는 것이 가장 좋고, 물로 닦았다면 꼭 물기를 제거하고 사용하도록 하세요.
 
딸기주
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딸기주를 만드세요.
주재료 : 딸기300g, 소주5컵
 
분량 4인분 칼로리 1499kcal
요리시간 1일이상 난이도
1. 딸기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는다.
2. 씻은 딸기를 종이 타월에 올려 놓고 물기를 뺀다.
3. 병에 딸기를 담고 소주를 붓는다.
4. 1개월 정도 지나 술이 익으면 체에 받혀 건지를 걸러낸다.
5. 밀폐된 병에 술만 보관한다.
 
 

딸기주를 담아 둘 병은 뜨거운 물로 씻어 사용하세요.
 
 
레몬주
새콤한 레몬주를 만들어 보세요.
주재료 : 레몬2개, 설탕50g, 소주5컵

 
분량 4인분 칼로리 1769kcal
요리시간 1일이상 난이도
1. 레몬을 소금으로 문질러 깨끗이 씻는다.
2. 씻은 레몬을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레몬의 왁스를 없애기 위해서 데치는 것이다.
3. 레몬을 반으로 잘라 병에 담고 설탕과 소주를 붓는다.
4. 2개월 정도 지나 술이 익으면 건지를 걸러 낸다.
5. 술만 밀폐된 병에 담아 보관한다.
 
 

레몬은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밀폐된 용기에 술을 담으세요.
 
 
포도주
집에서 만드는 포도주는 어떠세요?

외국의 와인과는 다르지만 친근한 맛의 포도주를 맛볼 수 있어요.
주재료 : 포도1송이, 설탕100g, 소주5컵
 
분량 4인분 칼로리 2468kcal
요리시간 30분 난이도
1. 깨끗이 씻은 포도는 알을 따서 종이타월로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 한다.
2. 병에 포도를 담고 설탕과 소주를 붓는다.
3. 포도와 술을 담은 병 입구를 랩으로 막은 후 뚜껑을 잘 닫아 놓는다.
4. 1개월 정도 지나 포도주가 익으면 체에 밭쳐 건더기를 걸러낸다.
5. 술만 밀폐된 병에 담아 보관한다.
 
 

포도주 담아 둘 병은 뜨거운 물로 소독해 물기를 완전히 없애고 사용해야 해요.
 
 


표고버섯주
항암작용을 하는 표고버섯으로 술을 담았어요.

허약체질을 개선하고 숙취에 효과가 있는 술이예요.
주재료 : 마른표고버섯40g, 설탕100g, 소주5컵
 
분량 4인분 칼로리 1923kcal
요리시간 30분 난이도
1. 마른 표고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부드러워질 때까지 불린다.

2. 불린 표고는 마른 행주로 물기없이 닦는다.

3. 밀폐용기에 표고, 설탕, 소주를 붓는다.

4. 뚜껑을 덮고 2개월 후에 먹는다.
 
 

표고버섯을 불릴때 설탕을 넣고 불리면 표고의 맛있는 성분이 덜 빠져 나옵니다.
 
 
키위주
키위로 만드는 상큼한 술이에요. 맛이 깨끗하고 부드러워 여자분들이 마시시 좋아요.
재료 : 키위10개, 소주1.5리터, 레몬1개, 설탕1컵
 
분량 4인분 칼로리 586kcal
요리시간 1일이상 난이도
1. 키위는 껍질을 벗겨 얇게 썬다.
2. 뚜껑이 있는 용기를 물기를 제거하고 키위를 담고 설탕을 뿌린다.
3. 용기에 레몬즙을 짜 넣는다.
4. 술을 붓고 밀봉을 한다.

5.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6. 2개월 후에 고운 체에 걸러 병에 담아 보관한다.
 
 

용기는 물기 없이 깨끗하게 소독한 후에 사용하세요.
 
 
자두주
자두주는 유기산과 미네랄이 풍부해요.
주재료 : 자두1kg, 소주1.5리터, 레몬1개
 
분량 4인분 칼로리 2694kcal
요리시간 1일이상 난이도
1. 자두는 흠집이 없고 붉은 색이 고루 퍼져 있는 것을 고른다. 레몬은 슬라이스한다.

2. 자두를 옅은 소금물에 씻고 물기를 제거한다.

3. 뚜껑이 있고 잘 건조된 용기에 자두와 레몬을 담는다.

4. 술을 담고 무거운 돌(깨끗히 씻은돌)로 살짝 눌러 둔다.

5. 2개월 후 고운 체에 걸러 병에 담아 밀봉해 보관한다.
 
 

자두는 흠집이 있으면 무르기 쉬우니까 단단한 것으로 준비하세요.


댓글(7)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울보 2005-04-29 0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도 하나 하나 만들어 보아야 겠다
과일주는 싫어하는 우리 신랑 그냥 보기 좋으라고,,모양으로,,

하이드 2005-04-29 01: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표고버섯주는 이엑;; 근데 ,자두주는. 스읍( 침닦고) 마..맛있겠는걸요!!

울보 2005-04-29 01: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담근주는 산배주가 최고래요,,,,돌배라고 하던가,,아무튼 산에서나는 배가있다는데 엄마네 집에 있는데 가지고는 못하게 해서 못가져 오는데 맛이 너무 좋다고 하더라구요,,,,제가 술을 못해서,,

줄리 2005-04-29 01: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소주말고 쓸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요? 여기서 소주 살려면 넘 넘 비싸거든요...

울보 2005-04-29 01: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희 어머니는 양주로 술을 담그셨답니다,,
그리 비싼 양주말고요 그리고는 사위들 준다고 하는데 사위들이 다 고개를 돌리지요,,
담근술들은 별로 안좋아하거든요,,,우리 신랑은 술이 약해서 더~~~~~~~~~~

파란여우 2005-04-29 12: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갠적으로는 매실주가 왔다입니다.

울보 2005-04-29 16: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작년에 있던 매실주 류고모부들이 다가져 가셨어요,,
 

간만에 친구들이랑 신나게 놀았다,

하루종일 뛰어놀았으니 어지간히 힘이 들것이다,

밥도 제대로 못먹고 ,,,,아이고 미안하다,

그래서 저녁은 잘 먹였다,

잘 먹인데야 김치찌개에 류가 좋아하는 두부,,,매운 김치도 잘먹는류ㅡ,,

착하다,

한 30분을 보고 놀았다,

정말 한참을 찾는다. 그래도 좋단다,

아빠가 보고 싶으면 보는책

 

 

 

류가 요즘 한참 ㄱ ㄴ ㄷ에 관심을 가진다,

얼마전에 책아줌마에게 얻어놓은 커다란 그림으로 요즘 한참 재미있게 놀고 있다,

그리고 마트에서 구입한 한글공부방도 참 좋다,

히히 스스로 깨우치면 얼마나 좋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