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모임을 통해 알게 된 분이 유튜브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채널 이름은 스몰토크입니다. 스몰토크? 어라? 이 이름…‥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죠? 제 글을 눈팅한 분들은 눈치 챘을 것입니다.

 

 

 

 

 

 

 

 

 

스몰토크는 대구 페미니즘 북클럽 레드스타킹공식 모임 장소인 카페 이름입니다. ‘스몰토크채널을 운영하는 분은 레드스타킹 멤버입니다. 427일에 수정이라는 예명으로 북튜버 활동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책 리뷰 방송을 시작한 지 일주일 밖에 지나지 않은 새내기 북튜버입니다. 작년에 제가 블로그를 통해 이분을 소개한 적이 있어요. 사실 소개라기보다는 홍보였어요. 수정씨를 지방선거 비례대표 후보자로 소개해서 홍보를 했었죠. 올해는 북튜버로서의 수정씨를 홍보하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북튜버라고 하면 나랑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어요. 사실 작년부터 북튜버 방송을 꼬박꼬박 챙겨보지 않았어요. 아주 가끔씩 봤어요. 그런데 수정씨가 북튜버로 활동한다고 하니까 이 분의 북튜브 방송만큼은 챙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첫 방송을 보고 난 후에 궁금한 점이 있어서 수정씨한테 여쭤봤어요. 북튜버로 활동하면서 다음에 소개하려는 책의 주제는 어떤 건지 궁금했거든요. 제 질문에 수정씨는 본인이 읽고 싶은 책을 소개하고 싶다고 대답했어요. 이미 찍어둔 영상이 있다고 하네요. 수정씨의 북튜브 방송이 좋게 느껴졌던 이유 중 하나는 소개할 책 선정 방식입니다. 수정씨는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이거나 관심 있는 책을 소개하고 싶다고 말했어요. 저는 그게 정말 좋았어요. 수정씨의 독서 취향이 어떤지 아직까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그 분만의 책을 고르는 안목이 있을 것입니다.

    

 

 

 

 

 

 

 

 

 

 

 

 

 

 

* [품절] 시도니 가브리엘 콜레트 천진난만한 탕녀(문학동네, 2000)

* 시도니 가브리엘 콜레트 파리의 클로딘(민음사, 2019)

 

    

 

수정씨가 두 번째로 소개한 책인 콜레트(Colette)천진난만한 탕녀는 제가 추천했어요. 수정씨에게 책을 추천했던 날이 영화 <콜레트>가 국내에 개봉하기 전이었어요. 수정씨가 뜬금없이 제게 책을 추천해달라고 질문했을 때, 저는 엄청 당황해서 바로 대답하지 못했어요. 제대로 답변을 하지 못한 것 같아서 몇 시간 동안 생각한 끝에 카톡 메시지로 책 제목을 전달했어요. 그때 카톡 메시지로 적은 책 제목이 천진난만한 탕녀였어요.

 

 

 

 

 

 

 

 

 

 

 

 

 

 

 

 

 

* 박서련 체공녀 강주룡(한겨레출판, 2018)

* 조선희 세 여자(한겨레출판, 2018)

 

 

 

 

 

 

 

 

 

 

 

 

 

 

 

 

 

 

 

* 프란츠 카프카 (워크룸프레스, 2014)

 

    

 

지금까지 등록된 동영상은 총 6편이고, 수정씨가 리뷰한 책은 총 세 권(박서련의 체공녀 강주룡, 콜레트의 천진난만한 탕녀, 조선희의 세 여자)입니다. 나머지 한 권(카프카의 )은 수정씨가 낭독한 책입니다.

 

앞으로 수정씨가 어떤 책을 리뷰할지 많이 기대됩니다. 제가 안 읽은 책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수정씨의 북튜브 방송 채널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로쟈 2019-05-06 19:0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생각보다 공을 많이 들인 북튜브네요~^^

cyrus 2019-05-07 14:41   좋아요 0 | URL
로쟈님의 칭찬을 들으니 괜히 제가 기분 좋아지네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kiddie 2019-05-06 19:3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앗 정말 고맙습니다. 봐주시는것만 해도 감사한데 이렇게 추천까지 해주시다니ㅠ 계속해서 재밌는 책 많이 리뷰할게요:)

짜라투스트라 2019-05-06 19:5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추천하셔서 구독 누르고 왔습니다^^

cyrus 2019-05-07 14:44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

블랙겟타 2019-05-07 17: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cyrus님의 추천으로 살포시 구독했습니다.
또 챙겨봐야할 북튜버가 한분 늘어났네요. ^^

cyrus 2019-05-07 18:09   좋아요 1 | URL
감사합니다. 유튜버는 아니지만 구독자 한 분이 있다는 사실 자체가 소중하게 느껴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