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인시장 도시락카페가 유명해서 방학동안 조카데리고 한번 가야지...했다가 어제 다녀왔어요.

 

통인시장에서 엽전 10개=5000원을 바꾸면 일회용 도시락을 준답니다. 그리고 도시락 카페 가맹점 반찬가게와 분식점에서 엽전으로 교환해 음식을 구입할수 있어요.

 

예상보다 작은 시장이었지만, 아이디어가 좋았던것 같아요. 조카도 재미있어하고 엽전으로 교환하며 자기가 먹고 싶은 음식 고를수 있어 좋더군요.

 

반찬을 다 고르고 카페에 돌아오면 밥과 국은 1000원 혹은 엽전 2냥으로 구입해서 먹을수 있답니다. 밥과 국은 돈으로도 구입할수 있어요.

 

시장 사진을 찍어야하는데, 반찬고르는데 정신없어서 ㅎㅎ

도시락 사진만 담아보았습니다.

 

반찬맛은 가게마다 다른데, 복불복이예요..^^

맛있게 먹었던 반찬가게는 기억해두고, 갈때 반찬 몇개 구입해도 좋지요.

 

돈은 조카보고 내라고했는데, 반찬가게 아주머니께서 500원이라고 하니 엽전 5냥을 내려는 조카 때문에 기겁을... ㅋㅋ 엽전 모양보며 신기하다고 사진 찍던데, 저는 깜빡하고 안 찍었네요.^^

 

 

같이 나눠먹었지만, 제 도시락이예요.

메추라기 장조림 두냥, 고사리 한냥, 떡갈비 한냥, 강정떡볶이 한냥, 모듬전 두냥, 샐러드 두냥

합이 4500원

 

메추라기장조림과 샐러드, 떡갈비가 맛있었어요. 전은 너무 차가워서 아쉬웠는데 알고보니 카페에 전자렌지가 준비되어있어 따뜻하게 데울수 있었네요.^^

 

신랑도시락

 

김치전 두냥, 계란말이 두냥, 소세지 한냥, 피조개무침 두냥, 생선까스 두냥, 머리고기 두냥

5500원

 

계란말이는 원래 한개주시는 개시라고 2개주시고, 꼬막도 2개인데 한개 더주셨어요. 사실 이 곳 반찬이 맛있어서 집에 갈때 계란말이 한판이랑 피조개무침과 고사리 구입했네요.

 

김치전이 제일 별로... ^^

 

 

조카 도시락

제육 두냥, 잡채두냥, 떡갈비 두냥, 순대볶음 두냥 / 4000원

 

순대볶음도 아까 계란말이 맛있었던곳인데 많이 주셨어요. 순대볶음이 가장 맛있었고, 잡채와 불고기는 별로.. 아쉽게도 맛있는 반찬가게도 잡채와 제육을 판매하고 있었던데.. 나중에 맛있는 반찬가게 알았으니 이곳에서 여러 반찬 구입해서 먹어봐도 될것 같아요.^^

 

잡채가 제일 별로였데요. 제가 '네 엄마 잡채가 맛있어서 왠만한 잡채로는 네 입맛 맞추기 힘들게다'라고 했어요. ㅎㅎ 전 원래 잡채 안 좋아해서 먹어보지 않았어요.

 

 

 

가장 맛있었던것은 계란말이, 피조개무침, 순대볶음으로 같은 반찬가게였고 그외 메추리 장조림, 떡갈비, 생선가스였어요. 제일 별로는 강정 떡볶이.. ^^;; 그것만 빼고 다 싹싹 먹었어요.

 

이날 국은 순두부였답니다. 순두부도 1000원이면 훌륭했고, 밥은 흰쌀밥이 아닌 흑미밥이라 좋았어요. 다른 아이들은 분식류로 많이 가져오던데, 조카는 좀 어른 식성같아요. ㅎㅎ

 

원래 유명한 기름떡볶이도 먹으려했는데, 너무 배불러서 안 먹었어요.^^

까페가 작아서 사람이 많으면 자리가 모자를것 같아요. 그래도 어제는 추워서인지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좀 더 여유롭게 먹었네요.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숲노래 2014-01-22 19: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오, 훌륭한 도시락이네요~~
참말 서울에는 볼거리도 먹을거리도 그득그득 넘치면서
재미나네요~

얼마나 맛있을까요!~

보슬비 2014-01-22 20:44   좋아요 0 | URL
아이들과 함께 가면 더 재미있는곳인것 같아요. 나중에 둘째 조카도 데리고 가고 싶더라고요.^^

appletreeje 2014-01-22 20: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통인시장 도시락카페,는 저도 이야기를 들어서 한번 가보고 싶었어요~
조카가 더 재밌어 했을 거 같아요~ 엽전으로 한냥 두냥 값을 치르고, 시장 여러 가게를
다니며 먹고 싶은 반찬도 고르고요~^^
아 저는 계란말이 피조개무침 떡갈비 고사리가 먹고 싶네요~ㅎㅎ
참, 김치는 어떻게 파는가요? 왠지 도시락에 김치도 먹고 싶어서~ㅋㅋ

저도 나중에 함 가서 도시락도 먹고, 반찬도 좀 사와야겠어요~*^^*

보슬비 2014-01-22 20:45   좋아요 0 | URL
근처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비도 많이 들지 않고 잠깐 갔다오기 좋았어요.

맛있었던 반찬가게 이름을 안 적어와서 아쉽네요. 계란말이가 다른곳보다 비싸지만 두깨도 크고 맛있어요. 통인시장 들어가서 가까운 오른쪽 반찬가게였는데^^

반찬가게에 김치들도 있는데, 볶은김치도 팔더라고요. 그런데 김치는 눈에 안들어왔어요. ㅎㅎ 김치 좋아하시면 드셔보시고 구매하셔도 괜찮을것 같아요

후애(厚愛) 2014-01-22 20: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훌륭한 도시락이에요~^^
군침이 마구 마구 도네요.ㅎㅎ
근데 제가 고사리를 좋아해서 그런지 눈길이 자꾸 고사리한테 가네요.ㅋ

보슬비 2014-01-22 20:48   좋아요 0 | URL
저 반찬의 고사리는 평범했어요.^^
재미있어서 더 맛있게 느껴졌던것 같아요.

아, 김밥 사진 제가 임시카테고리에 올리고 있는데 그 사이 댓글 남겨주셔..^^;;
댓글 사라졌다고 놀라지마세요. ㅎㅎ

서니데이 2014-01-22 22: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엽전으로 교환해서 가게마다 조금씩 담을 수 있는 거군요. 이렇게 하는 곳이 있다고 듣긴 했는데, 사진 올려주신 것을 보니까 기회되면 한 번 가보고 싶어요.^^

보슬비 2014-01-25 11:58   좋아요 0 | URL
시장 사진도 같이 올렸으면 좋았을텐데, 도시락 통 들고 다닌다고 깜빡했어요. ㅎㅎ
기회가 되시면 한번 경험해도 좋은곳이예요. 사가지고 온 반찬도 맛있어서 나중에 다시 가면 그 반찬집 반찬 다 맛볼까 생각중입니다.^^

꿈꾸는섬 2014-01-23 08: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통인시장 도시락카페 저도 애들이랑 한번 다녀와야겠네요. 엽전 구경도 하고 맛난 것도 먹고 좋네요.^^

보슬비 2014-01-25 11:58   좋아요 0 | URL
아이들이랑 같이 놀기 좋은곳인것 같아요. 저도 시장 가면서 다른 야채도 좀 사오려했는데, 정신없이 그냥 왔더라고요. ㅎㅎ

곰곰생각하는발 2014-01-23 09: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라, 통인시장 제가 자주 애용하는 버스 노선인데....
오호, 이런 데가 다 있군요. 이 시장에서 아마 기름 떡볶이인가요 ? 고게 원조인 곳이 이곳이라고 들었는데, 하튼... 요기 그냥 한번 가봐야겠어요...

보슬비 2014-01-25 11:59   좋아요 0 | URL
자주 애용하는 버스 노선이라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도시락을 배부르게 먹어서 기름 떡볶이는 못 먹겠더라구요. ㅎㅎ

곰발님의 도시락통에는 어떤 반찬이 담겨질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