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랑 로망 컬렉션 Roman Collection 11
윤이형 지음 / 나무옆의자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랑(設狼)/윤이형/나무옆의자/사랑을 느끼면 꿈에서 날뛰고~

 

 

 

 

보름달이 뜰 때 사랑을 느끼면 꿈에서 늑대가 되어 사랑하는 이를 잡아 먹는다는  설정이 얼핏 늑대인간과 사람의 사랑을 다룬 <트와일라잇>같다는 느낌이 드는 소설을 만났는데요. 인간과 늑대인간의 사랑과 미움, 질투가 녹아난 소설이기에 읽으면서 쫄깃한 뭔가를 되씹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서른네 살의 작가 한서영은 자신과 만난 사랑을 글로써 풀어내는 독특한 사람인데요. 자신이 만났던 사람과 열렬히 사랑을 하고 그 사랑을 소설로 풀어내는 인기 작가랍니다. 하지만 서영은 보름달이 뜨는 밤에 늑대인간으로 변해 사랑하는 사람을 잡아먹어야 하는 운명을 타고났는데요. 그렇게 서영이  꿈 속에서 사랑하는 이를 잡아먹은 뒤엔 소설로 풀어내야하는 숙명을 타고났기에 창작의 고통은 그만이 아는 비밀인거죠.

 

그러던 어느날, 서영은 새로 창간하는 <흔> 편집인인 최소운을 만나게 되는데요. 동성의 사랑을 거부하는 서영은 서로의 팬이었던 소운과 의 만남을 거부합니다. 서영은 최소운의 끈질긴 구애와 노력으로 결국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요.

 

 

 

 

설랑. 이야기 쓰는 늑대의 사랑과 이별을 담은 소설은 인간을 잡아 먹어야 끝나는 소설이기에 늑대인간인 서영의 역할이 흥미진진했는데요. 비록 꿈 속에서 이뤄지는 늑대인간과 인간의 사랑을 그린 소설이고 여자들의 사랑을 그렸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로맨스는 아니지만 치명적인 작가 로맨스를 그렸답니다. 새로운 사랑인 소운과의 동성간의 사랑이 어떻게 끝날 지 매력적인 문체로 만났다는 점에서도 좋았고요. 서로의 팬이기에 소운을 해치고 싶지않은 서영의 마음도 애닳게 와 닿았답니다.

 

 

 

 

작가는 윤이형.

2005년 중앙신인문학상으로 등단했던 12년 경력의 제법 중후한 맛이 나는 작가인데요. 저는 처음 만나는 작가이지만 이전에 소설집 <셋을 위한 왈츠> <큰 늑대 파랑> <러브 레플리카>, 중편소설 < 개인적 기억> , 청소년소설 <졸업> 등  다수의 작품을 썼던 소설가랍니다. 윤이형 작가는 늑대인간의 러브 스토리를 쓰고 싶다는 바람으로 몇 개의 소설을 썼는데요. 보름달이 뜨는 밤에 늑대인간이 되는 소설에 작가적 상상을 덧입혔기에 참신한 소설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