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가분하게 산다 - 몸과 마음까지 깔끔하게 정리하는 일상의 습관
오키 사치코 지음, 이수미 옮김 / 샘터사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홀가분하게 산다/오키 사치코/샘터/풍요로움을 주는 몸과 마음,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습관~~

 

 

 

 

인생을 행복하고 풍요롭게 사는 방법은 제각기 다른데요. 개인적으로 조금은 넉넉한 경제력과 매력적인 건강, 나를 이해하고 내 말을 들어 줄 친구, 약간의 고독을 씹을 줄 안다면  그래도 행복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홀가분하게 산다.

이 책의 저자인 오키 사치코는 행복한 인생을 즐기려면 홀가분하게 살아야 하고,  인생을 풍요롭게 하려면 작은 습관을 들이라고 합니다. 홀가분하게 산다는 건 불필요한 것은 사지말고 쓸데없는 생각을 하지 말고 단순하고 간편하게 사는 습관을 들이는 것인데요. 그리고 작은 청소하는 습관을 들여 눈에 띄기 전에 깨끗이 치우는  것입니다. 그래야 같은 공간이라도 쾌적하고 넓은 공간을 유지하게 됩니다.

 

 

 

 

또한 홀가분하게 사는 방법은 되도록 차를 타지 않고 걸어다니는 습관, 잔돈을 소중히 하는 습관,

 늘 읏는 습관을 가지는 것인데요. 개인적으로 차가 있지만 될 수 있는 한 걷고 있기에  이 점은 문제가 없는데요. 하지만 잔돈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은 부족하기에 잔돈을 귀히 여기는 마음을 가져야겠습니다. 늘 웃는 습관도 더욱 들이고 싶고요.

 

 

 

홀가분하게 산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살아가기, '지금 이순간' 을 소중히 여기기, 불편함도 즐기기, 물건에 대한 욕구는 일단 식히고 나서, 집에서 편히 쉴 때 할 수 있는 일, 쓰레기 집이 되지 않으려면,  물건이 많으면 시간이 낭비된다, 사지 말고 산 셈 치기 등 읽노라면 공감 가득합니다. 어떤 것은 뜨끔하기도 하고요.  지금은 필요없는 물건을  잘 버리지 못하기에 더욱 그러하고요.

 

 

 

 

일상의 소소한 습관이 모이고 모이면 큰 결과를 이룬다는 말이 생각나는데요. 작은 습관이 인생을 행복하게 한다는  저자의 말에 격하게 공감합니다. 저자가 일본에서 가사 지원 서비스인 'FRAU GRUPE'로 있기에 이 책에는 즐겁고 행복하게 가사와 살림, 인생을 즐기는 법이 가득합니다. 지금은 홀가분하지 않지만 점점 홀가분하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불필요한 것을 과감히 정리하는 습관, 작은 습관에서 행복이 온다니 말입니다. 

 

 

 

네이버 공식 포스트  http://post.naver.com/isamtoh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