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7.10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샘터 10월호/샘터/내 인생의 가을걷이 등

 

 

 

 

 

샘터 10월호!

샘터는 앙증맞은 책 두께와 반대로 그 내용은 읽은 거리가 많은데요. 이달에 만난 사람으로 배우 나문희가 있고, 이 여자가 사는 법에는 카레이서 문혜민이 있고, 그곳에 가고 싶은 곳으로 경남 밀양 만어사가 있네요. 그 외에도 할머니의 부엌수업, 행복일기, 5분 스트레칭 , 내 인생의 가을걷이 등 이달의 샘터엔 읽을 거리가 풍성합니다.

 

 

먼저 할머니의 부엌수업에 가장 먼저 시선이 닿았는데요. 최영자 씨의 오골계 튀김과 여린고추멸치볶음 등 어렵지 않지만 할머니의 솜씨가 돋보이는 요리랍니다. 집에서도 할 수있는 요리이기에 해보고 싶네요.

 

 

인간의 비교 본능이 사실이겠죠? 원숭이들을 보면 사회적 비교가 본능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데요. 비좁은 나라에 중대형차가 잘 팔린다는 소식을 접했는지라 마음이 무겁네요. 외모 가꾸기, 성형 열풍도 그에 기인하고요. 잘난 외모에 높은 자존감이 존재한다니, 우월성에 만감이 교차합니다.  

 

 

피자 사랑꾼의 당찬 도전을 보니 도전하는 모습이 젊은이 답네요.  프렌차이즈 피자보다 가격이 훨씬 싸네요. 자신만의 토핑으로 저렴한 피자를 선보인다니 말입니다. 나태해지지 않기위해 다음  목표를 정해둔다니, 그 점도 마음에 들고요. 피자 사랑꾼을 응원합니다.

 

 

 

 

 

 

 

 

 

 

국민 엄마 나문희의 배우 인생도 좋고요. 카레이서 문혜민의 이야기도 도전적이네요.

 

 

이 달의 특집인 '내 인생의 가을 걷이'는 외할머니의 졸업장 따기 대작전, 마음으로 낳은 두 아이, 친구야, 열심히 살아줘서 고맙다! 세 어머니에게 허락받은 결혼 등 눈물로 읽은 에세이랍니다.

 

 

샘터는 작은 책이지만 큰 감동의 책인데요. 언제, 어디서든 읽어도 좋을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