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탱고클럽
안드레아스 이즈퀴에르도 지음, 송경은 옮김 / 마시멜로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꿈꾸는 탱고클럽/안드레아스 이즈퀴에르도/마시멜로/IQ 85 이하의 아이들, 탱고클럽에 매료되다~~

 

 

 

 

 

이번엔 독일의 작품인데요. 잘 생기고 유능한 기업 컨설팅을 하는 남자가 교통 사고를 낸 사건을 바탕으로 그려져 있는데요. 문제는 하필이면 사고 당사자가 마피아같은 교장 선생님이라는 겁니다. 가버 셰닝은 유별난 교장 선생님을 차 사고로 치고 그녀가 근무하는 특수학교에서  춤 선생을 일정기간 동안 하게 됩니다. 춤을 사랑하는 바람둥이이자 출중한 외모의 기업컨설트가 졸지에   IQ 85 이하인 아이들의  춤선생이라니.

 

 

 

 

 

 

여하튼 감옥행을 하지 않으려면  IQ 85 이하인 아이들의  춤선생이 되어야 하기에 가버 셰닝은 수요일마다 1시간의 시간을 내기로 합니다. 그리고 수업을 진행하는데요. IQ 85 이하인 아이들의  춤선생이 된 가버 셰닝은 차츰 아이들을 찾아다니며 수업을 하기도 하고, 점점  가정집을 돌아 다니며 위안을 주기도 하고, 결국엔 병이 든 친구에겐 좋은 친구가 되기도 하는데요.  

 

 

 

 

 

 

 우연한 기회에 낸 사고가 그 보상이 특수학교에서의 춤 선생이라면, 춤 선생의 결과 전혀 뜻하지 않은 자신의 어릴 적 기억을 되살리는 것이라면, 그래서 결국엔 자신이 완벽한 삶을 사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회의적인 삶을 살고 있었다면 어떻게 할까요. 

 

 

 

 

 

 이 소설은 바람둥이 기질이 다분한 냉혈한 기업 컨설턴트가 우연한 기회에 IQ 85 이하인 아이들의 탱고 선 생이 되고 웃음과 따듯함을 선사하는 소설입니다.

 읽고 있으면 우리 모두의 성장 소설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누군가에겐 웃음을 줄 것이고 누군가에간 감동을 줄 것이고 누군가에겐 기적의 탱고 리듬을 선물할 것 같네요. 독일의 베스트셀러 였다니, 모든 분에겐 웃음과 기적의 탱고 리듬을 선물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