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지는 그림책 : 상상력 머리가 좋아지는 그림책
우리누리 지음, 윤정주 그림 / 길벗스쿨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리가 좋아지는 그림책/우리누리/길벗스쿨/ 호기심이 낳은 엉뚱한 그림이란 이런 것~~

 

 

 

 

초등 2학년 국어 교과서 수록 도서라는데요. 엉뚱하고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는 제격이네요. 앞장에는 세 개의 그림이 있고 뒷장에는 다음 그림을 상상한 그림인데요. 맞추어도 되고 틀려도 되는 무한 상상력의 이야기랍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게 뭔 지 , 비가 안왔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의도가 뭔지, 뭐 하고 놀까라는 고민속에 담긴 상상력은 어떤 지를 알게 되는 그림인데요. 그림도 예쁘고 글도 마음에 쏙 드는 책이랍니다.

 

 

 

어떻게 날지? 를 보면 이런 이야기인데요. 보자기에 태워서 싣고 가던 아기새를 엄마새는 웃으며 바라봅니다. 무서워하면서 아기새가 엄마 어떻게 나난 건지를 물으면 날게를 쓰라며 보자기를 풀어 버립니다. 그러면 꼼작없이 아기새는 공중으로 부양하게 되겠죠. 그렇다면 그림의 결론은 무엇일까요. 휴~ 살았다며 아기새가 취한 행동은 바로 보자기를 양쪽에 붙집고 나는 겁니다. 엄마새의 황당하고 희안하다는 표정이 압권이 그림이죠.

 

세상에서 제일 잘 나는 연, 왼쪽 구두를 어떻게 쓸까. 동굴일까, 밧줄을 타면 무엇이 있을까, 번개 ㅁ맞은 알룩말 등 그 결론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들이랍니다.

 

 

책을 보며 무한상상력을 발휘 해보는 멋진 그림책이기에 한 장을 봐도 결론이 똑같지는 않는데요. 머린 속에 꿈꾸던 상상하는 일이 현실이 된다면 이런 것이겠죠.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멋진 그림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