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를 잡아 활력 있게 살려면 콩팥을 문질러라 - 문지르기만 해도 냉증.부기.혈액순환 개선
데라바야시 요스케 지음, 이선정 옮김, 우치노 가츠유키 감수 / 비타북스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콩팥을 문질러라/데라바야시 요스케/비타북스/콩팥 문지르기 쉬워요

 

 

 

 

피로를 집으려면 콩팥을 문지르기만 해도 냉증과 부기가 사라지고 혈액순환이 된다는 책인데요.

하루 1분의 콩팥 마사지로 간단히 피로가 풀리기에 전신의 피로도 풀린다는 책입니다.

 

 

 

 

 

 

 

 

 

 

마사지 비법을 알아볼까요.

마사지 시간은 1분인데, 황유, 천추, 대맥의 배  부분을 조금 강하게 마사지하는데요. 위로 또는 아래로 강하게 자극하면서 근육이 더는 들어가지 않을 때까지 하면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너무 세게 눌러 무리하지 말고 약간 강하다 싶을 정도로 하라고 하네요. 이때도 복식호흡을 하면 온몸의 긴장이 풀리고 림프와 혈액 순환도 좋아진답니다. 참고로 황유는 배꼽 높이의 경혈로 한 개 폭만큼의 길이에 해당하고 천추는 엄ㅁ지손가락 두 개 폭만큼의 바깥쩍에 있는 경혈이고, 대맥은 옆구리 한가운데 있는 경혈인데요. 대맥을 자극하면서 신유와 지실도 함께 자극하니 뭉쳐있던 신유와 지실도 풀릴 정도로 좋다는군요. 이렇게 1분만 마사지해도 좋은데요. 금세 혈액 순환이 좋아져 땀이 날 정도랍니다.

 

마사지로 얻는 점은 콩팥 질환은 물론이고 설사, 변비, 식욕부진 등의 만성소화기 질환도 좋아지고 당뇨병에도 좋다고 합니다. 콩팥, 방광  등 비뇨기질환은 물론이고 여성 생식기 잘환인 자궁내막염, 생리불순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동시에 신유와 지실도 함께 풀어주어야 더욱 효과를 볼 수가 있는데요.  신유와 지실은 등 뒤쪽의 비슷한 위치랍니다.

 

덤으로 종아리와 발목의 지압점을 꾹 눌러주면 콩팥 마사지의  효과까지 있다니 직접 해봐야겠습니다. 용천, 연곡, 태계, 대종, 조해, 복류, 축빈 등을 마사지 해주면 스트레스 완화와 요통에 도움된다니 말입니다. 발목도 부기와 냉증에 효과적이기에 온몸의 혈애 순환을 촉진다니 말입니다.

 

책에서는 콩팥 마사지가 왜 피로를 푸는지 알 수 있고요, 콩팥 마사지로 혈액과 혈관의 절음을 유지해 고혈압을 예방한다니, 동맥경화에도 좋고 흰머리가 나거나 다크서클 생길 때도 좋다니 즐겨 해 볼 겁니다. 

 

콩팥 마사지의 방법 등 매우 구체적으로 알려주기에 혼자서 할 수 있는 책이네요. 신경 경혈을 풀어주어 냉증와 부기, 혈액 순환을 개선해야 겠어요. 콩팥 마사지로 건강을 챙겨 젊은 콩팥으로 활력있는 삶을 살고 싶어졌어요. 간단한 배 마사지가 그리 효과적이라니, 콩팥 마사지로 건강을 선물 받은 느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