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류가 젊음과 수명을 결정한다 - 혈류, 만들기.늘리기.순환시키기
호리에 아키요시 지음, 박선정 옮김 / 비타북스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혈류가 젊음과 수명을 결정한다/호리에 아키요시/비타북스/혈류가 무엇이기에~ 

 

 

 

 

 

 

 

현대 의학의 발달로  한방 의학은 모든 병의 치료에 관계하고 있다. 젊음과 건강을 지키려면 모든 문제를 혈류에 두어야 한다니. 혈액 순환이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피가 부족 했다니. 현대 의학과 수천 년 역사를 지닌 한방 의학을 혈류량을 늘리고 혈류 개선의 방법으로 몸과 마음의 개선을 해결할 수 있다니. 그동안 잘 몰랐던 혈액 부족을 이렇게도 시원하게 설명한 책을 보니 건강한 피가  중요함을 자세히 알겠다. 

 

 

 

혈류가 젊음과 수명을 결정한다!

혈액이 나쁜 사람은 피가 탁해서가 아니라 대부분 피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실제로 상담했던 환자의 90% 이상이 혈허 상태였고 혈허를 개선한 이후로 체중이 줄고 불임도 해소되고 성격도 온화해졌다고 한다.

혈허란 혈액이 부족한 체질이다. 하루 리듬의 체질을 회복하는 것은 위장이다. 위가 꼬르륵 소리가 나는 것을 지금 청소 중이기에 먹지 마세요이다. 또한 잠들기 전에 지나치게 많이 먹는 것은 이를 청소하는 시간이 없고 위는 활동을 멈추기에 강한 수축에 의한 청소가 불가능하다는 깃이다. 위장 청소가 제대로 이루어졌다면 아침에 변을 청소하는 것이다. 매일 아침의 장 창소는 바람직하다.

 아침을 먹는 것이 좋은 이유는 아침을 먹으면 두뇌활동이 젛아지고 체온이 상승하기 때문이다. 아침 식사는 체내 시계를 조절하는 효과도 있다. 체내 시계를 기초한 식사법은 신체의 감각ㅇㄹ 깨우고 뇌의 활등을 돕는다.

일주일 저녁 단식으로  위장을 살리자, 일주일 동안 저녁을 굶거나 가벼운 수프를 먹으면서 체증 조절을 하는 것이다. 일주일이지만 위장의 효과는 탁월하다. 그만큼 생활이 풍족해지면서 현대의 삶이 비만스러워 진 것이다.

자궁은 혈의 바다다. 혈액량이 충분해야 건강한데, 저녁 단식을 실천하면 체질 개선은 물론이고

 난자도 젊어진다. 40대 산모나 50대 산모가 있는 이유도 거기에 있다. 그러니 혈류 개선으로 좋은 피를 만들자. 아침은 빵보다 밥으로 먹고, 제철 음식이나 자연식품을 섭취하자.

아랫배는 혈류의 적이다. 아랫배가 나오는 원인은 내장하수다. 내장하수란 내장이 아래로 처진 것을 말한다. 빨리 먹고 많이 먹는 습관을 없애고 복강근육을 끌어당기는 호흡으로 단련하는 것이다. 30초 드로인 호흡법! 생각보다 쉽다.  

 

 

 

 

이외에도 건강을 위해 체온을 낮춰 잠이 오게 하는 비법 등이 있다. 건강을 위해 책을 읽으며 부족했던 피를 늘리고 있다. 혈류를 만들고 늘리고 순환 시키는 혈류 늘이기를 통해 건강을 지키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