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5 코딩교육 - 내 아이를 미래 인재로 키우는
신철헌 지음 / 미디어숲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의 미래 인재를 키우는 5:5:5 코딩교육/미디어숲/신철언/코딩교육은 무엇인가 

 

 

 

 

 

 

 

미래 인재로 키울려면 인공지능이나 컴퓨터에 익숙해야 한다. 자라나는 세대에겐  분명치 않지만 4차혁명과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직업에 고민하고 대비해야 한다. 하지만 미래는 와 있다고 한다. 해외로 다니다 보면 새로운 기술이나 제품들을 수시로 접한다.   미래는 부지불식중에 와 버렸고 그 변화는 빠르게 진행 중이다.

이에 세계 다른 여러 나라에서 코딩교육이 진행 중이지만 코딩 교육은 그 지체가 핵심 사항은 아니다. 코딩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인생의 방향, 즉 진로을 어디로 두는냐이다, 그런 것을 고려한 코딩교육이란 무엇인가.

 

 

제4차혁명은 로봇, 드론,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의 기술 은 우리의 산업기반을 바꿀 것이다. 우리의 생활을 바꿀 것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코딩전문교육으로 그 실력이 드러날까. 정답은 코딩 자체에 있지 않다는 것이다. 물론 코딩교육이 기본으로 갖춰야겠지만 자신만의 관점이나 헤석을 더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코딩교육이란 무엇인가.

 스마트폰이라는 첨단시스템으로 장착한 사람들은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시스템을 따르고 있는데요, 이미 거대한 코딩 기업들은 의식주 영역까지 확대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배달의 만족, 요기요, 지방다방, 에어비앤비 등에서는 수요가 많아 지고 있다. 포브스에 따르면, 에어비앤비는 2016년9월 기준, 세계적으로 가장 큰 힐튼과 하얏트를 합칠 정도로 커졌는데. 이는 부동산 기업을 소지하지 않은 기업이기에 놀라울 뿐이다.  금융은 보안에 있어서 철저하므로 페이팔의 경우 18년 가까이 큰 사고 없이 사랑을 받고 있을 정도다. 그런 의미에서 코딩은 소프터웨어를 능가할 정도다. 코딩이라는 말로 강조하는 이유는 소프터웨어에 갇히는 우를 범하지 말라는 의미이다.

 

 

책에서는 코딩교육의 종류도 있고 코딩을 어디에서 배우느냐도 있다. 메이킹 파파의 코딩교육 철학 , 5:5:5 코딩교육 방법론 등 다양한 코딩교육을 배울 수 있다.

 

 

미래사회는 이미 와 버린 것 같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코딩교육도 이미 와 버렸다. 정보화사회로 직행하는 지금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는 생각으로 코딩교육에 매진할 일이다. 그리고 코딩 교육과 동시에 진로를 잘 설정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이 모든것이 부디 앞으로의 코딩 교육에 함께하길 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03-21 15:3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