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색연필 스케치 - 깊이와 감동이 있는 순수 컬러링의 재미 5분 스케치 시리즈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분 색연필 스케치/김충원/진선아트북/색연필 스케치 강의, 즐거워~

 

 

  

 

 

 

이 책은 요즘 아이들의 미술선생님 역할을 하는 책인데요. 아이들에게 가장 친밀한 그리기 도구가 연필 다음으로 색연필이기에  색연필 스케치는 평소에도 아이들도 즐겨하는 놀이죠. 그런 미술놀이를 책을 통해 읽고 따라 그리며 제대로 배우는 중입니다. 

 

 

 

5분 색연필 스케치라고 되어 있지만 아이에 따라 1분이 될수도 있고 5분이나 10분이 될수도 있는 책인데요. 가장 끌리는 점은 김충원 화백의 색연필 스케치 노하우를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색연필을 가지고 할 수 있는 그리기의 알파와 오메가를 담았기에 김충원 화백의  수업을 알차게 받는 느낌이기도 했는데요. 덕분에  온 가족이 돌아가면서 배우고 있는 스케치 수업이기도 합니다.^^

 

 

 

 

처음엔 드로잉의 기본인 선긋기와 색연필 드로잉의 기초인 페더링 연습부터 했는데요. 무슨 일이든 기본은 중요하기에 이러한 기본 연습을 충분히 한 후에 그라데이션 연습으로 면을 채우고 명암과 입체감을 주는 연습을 했답니다.  책에서는 페더링에 윤곽선을 입히는 연습, 베이스 컬러링 위에 색을 입히는 페더링 연습, 명암과 그림자 연습, 1분, 5분, 10분 스케치에 따라 표현이 달라짐을 체험하기도 하고, 다양한 시간에 따른 스타일 차이 등 초보자들이 잘 몰랐던 부분에 대한 세심한 일러스트 강의같아서 좋습니다. 모두 설레는 마음으로 따라하고 있답니다. 

 

 

 

 

 

 

 

 

 

 

 

 

 

 

펜이나 색연필로 윤곽선을 스케치 하기도 하고 내추럴 스트로크 연습, 윤곽선 스케치 등 다양한 사물을 스케치 하면서 실력을 올릴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아직은 아이들이 즐겨 그리기에 옆에서 그저 지켜보거나 손을 거드는 정도인데요. 옆에서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색연필 드로잉에 대한

 지식을 배울 수 있었답니다. 아이들은 색연필, 파스넷 색연필, 크레파스 등으로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는데요. 따라하기만 해도 멋진 작품이 나오기에 나중엔 스케치북에 그려서 물감으로도 칠하고 싶다고 하네요. 무척 재미있어 하는 가족들을 보니 나중에 나만의 드로잉북에 따로 그려봐야겠어요.

 

 

 

 

 

 

 

 

5분 색연필 스케치!

 온가족이 돌아가면서 그리고 있기에 가족들의  그림에 대한 열망을 이끌어 준 책인데요.

색연필로 다양한 스트로크를 배울 수 있었고 느낌이 살아있는 간단 스케치를 배울 수 있었던 즐거운 미술 수업이었어요. 김충원 화백의 색연필 스케치 강의는 역시  쉽고 즐거운 미술 수업이었어요. 온가족의 스케치 능력을 향상 시킨 책이자 예술적 감성을 끌어올린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