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Wish] 서평 이벤트 당첨자 발표
위시
바바라 오코너 지음, 이은선 옮김 / 놀(다산북스)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시/바바라 오코너/놀/기적을 원하는 쌈닭 소녀의 행복 찾기~

 

 

 

 

 

바바라 오코너의 소설인『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을 한국판 영화로 보면서 정의와 원칙이 살아있는 따뜻한 가족 영화라고 생각했는데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사회를 보는 시선이 잘 담긴 영화인데다가 악에 맞서 용감하게 싸우는 아이들의 용기와 모험이 재미와 전율을 주었거든요. 해서 바바라 오코너의 다음 작품도 영화화 되었으면 싶었답니다. 

 

위시!

이 책은 나쁜 가정환경으로인해 말과 행동이 거친  쌈닭 소녀가 주변의 관심과 사랑으로 작은 기적들을 이뤄가는 이야기인데요. 저자인 바바라 오코너는 이 작품에서도 재치발랄한 대화체로 기적을 원하는 한 쌈닭 소녀의 행복 찾기 과정을 유쾌하게 그리고 있습니다.

 

 

자칭 쌈닭 소녀 찰리는 툭 하면 거친 말과 나쁜 행동으로 주변 사람들을 당황하게 하거나 기분 상하게 하는 게 취미인 아이인데요. 교도소에 간 쌈닭 아빠에다  삶의 의욕을 잃고 우울증으로 누워사는  엄마를 둔 찰리는 이모와 이모부가 있는 시골로 가게 됩니다. . 그곳에서 찰리는 이모와 이모부의 따뜻한 관심과 절뚝발이이자 책가방 짝꿍인 하버드의 우정, 다정한 이웃들, 자신을 닮은 사나운 떠돌이 개 위시본으로인해 기적같은 일이 자꾸 일어나게 됩니다. 

 

기적은 간절한 이에게 오나 봅니다. 불우한 환경에서 벗어나 평범하게 살고 싶었던 찰리는 늘 자신에게 기적이 찾아오길 바라며 별똥별이 떨어질 때 소원을 빌기도 하고 도토리가 떨어질 때 소원을 빌기도 하는데요. 그런 찰리에게 하워드는 진정하라는 자신의 암호인 '파인애플'을 가르치기도 합니다. 

 

 

 

 

 

 

 

 

 

 

아빠의 싸움닭 기질과 엄마의 불평하는 기질을 물려 받았다고 생각하던 소녀에게 주변의 따듯한 관심과 꾸준한 사랑이  가랑비에 옷 젖듯 변화를 일으키는데요. 분노와 불평 가득한 찰리가 어느새 사과의 말과 화해의 제스처를 보내는 장면은 가장 감격의 장면이었답니다.  

 

-너는 이 집의 축복이야

 

늘 말썽을 피우고 시비를 거는 조카 찰리의 문제 행동을 지적하기보다 따뜻한 말과 행동으로 찰리의 외로움과 아픔을 감싸주는 이모와 이모부가 있었기에 작은 기적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며 찰리를 변화시키지 않았을까요. 

 

찰리의 구박에도 불구하고 늘 찰리를 챙기는 친구 하워드를 보며 좋은 친구를 만나는 것만으로도 인생이 달라짐을 생각하게 됩니다. 어쩌면 찰리는 자신과 흡사한 거친 야생개인 위시본을 길들이면서  자신을 따르는 위시본의 변화를 통해 마음의 온기가  점점 번졌을 겁니다. 영화로도 나왔으면 싶은 코믹하고 가슴이 짠 하고 훈훈한 가족 소설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01-10 22:0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