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365일 부모 수업
박용재 지음 / 황소북스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를 위한 365 부모수업/박용재/황소북스/매일 읽으며 마음 훈련을...

 

 

 

 아이들을 기르거나 가르치는 일은 득도를 요하는 일인데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대화하고 아이들의 타고난 소질을 계발하도록 환경을 제공하고  인성이 바른 아이로 자라나도록 교육을 시키는 일은 동시다발적으로 해야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아이들을 내버려 두거나 관찰하는 것도 필요하기도 하고 때로는  고도의 전략과 전술이 필요하기도 하기에 말입니다. 그래서 가정교육의 일에는 득도의 경지에 이르도록 마음 훈련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늘상 듭니다.

 

내 아이를 위한 365 부모수업!

이 책은  현직 교사 박용재 선생님이 부모에게 전하는 365개의 공감 이야기를 담은 책인데요. 현직 교사가 아이들을 가르치고 학부모들을 대하면서 느꼈던 좋은 부모의 모습이나 공부법에 대한 것을 담은 365 통의 메시지입니다.

 

 아이의 공부 습관을 만들어주는 체크리스트, 최고의 공부법 등 공부법도 있고요. 거인의 마음을 키우는 아이,  아이들이 생각하는 친구와 우정, 놀이의 힘, 아이의 감정을 평가하는 법, 아이의 상처를 치유하는 법 등 정서적인 면도 있고요. 책 고르기, 책 읽는 법, 탐험하기,  창의력을 발휘하는 법, 시간 활용법 등 학교 생활이나 가정 생활에 도움이 되는 메시지들입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일상은 행복하면서도 전쟁 같은 하루인데요. 해서 늘 전술과 전략의 하루입니다. 아이들의 현재와 미래를 위해 소질을 발견하고 계발시키기 위해 환경을 만드는 일에도 집중력과 전략이 필요하고  아이들의 인성을 위해 예절이나 배려 교육을 하는 일도 지혜와 집중력을 필요로 하기에 말입니다. 아이를 이해하고 싶다면, 아이의 학교 생활에 도움을 주고 싶다면, 양육에 어려움을 겪늗다면 도움이 될 책입니다.  매일 도의 경지가 필요하다면 그럴 때마다 마음가는대로 읽어도 좋을 책입니다. 짧은 글이지만 아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아이 양육이나 교육에 도움을 줄 글이 많으니까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12-30 11:1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