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할아버지 중국에 오다 - 산타 할아버지의 중국 탐험기 형설아이 성탄 만화
김병수 글.그림 / 형설아이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산타 할아버지 중국에 오다/김병수/형설아이/산타 할아버지의 중국 탐험기^^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성탄 만화에 세계 여행이나 역사 여행을 담았기에 재미있는 만화입니다.

저자인 만화가 김병수 아저씨는 이미 10년 전『산타 할아버지 조선에 오다』를 냈고 2014년에 국어활동 3학년 교과서에 실렸던 이력이 있는 작가인데요. 이번에는 중국을 탐험하는 이야기입니다.

 

 

책 속에는 산타 할아버지가 루돌프가 끄는 썰매를 끌고 선물을 주러 넓은 중국을 헤매는 이야기인데요. 13억의 인구와 세계4위의 넓은 땅을 가진 중국을 헤매다 중국 여행을 통해 유적지나 명승지를 구경하게 되는데요. 

 

산수화에 자주 등장하는 독특한 산들이 많은 계림, 진시황이 북쪽 오랑캐 흉노족을 막기 위해 세운 만리장성, 일찌기 국제화가 된 도시 상하이의 야경, 2500년 된 중국의 전통 정원인 쑤저우 원림, 영화 『아바타』에도 나왔던 장자제, 중국 황실의 가장 큰 정원이었던 피서 산장, 총 길이 15km의 인공 호수인 서호, 중국 제일의 명산이라는 황산, 궁궐인 자금성, 자금성의 남문인 천안문 등 선물을 전하는 여정에 만나는 중국의 모습은 거대하고 오랜 유적지가 많네요. 유적과 유산, 자연 관광 자원이 많은 중국을 보니 평생을 돌아봐도 못 볼 정도로 어마어마 하네요.

 

 

 

 

 

 

 

 

 

 

산타 할아버지가 중국에 간 성탄 만화이기에 시즌에 맞춘 책이라서 더욱 집 안 분위기를 들썩들썩하게 만드네요. 다음엔 산타 할아버지가 어디를 여행할 지 기대가 됩니다.

 

내일이 크리스마스이기에 지금 산타 그리기와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와 그리기에 한창인데요. 산타 할아버지가 선물을 준다는 말을 믿지 않지만  그래도 선물을 기다리는 아이들을 보니 산타 할아버지로 변신해 선물을 줄 계획입니다. 모두들~ 메리 크리스마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