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mile Week - 오늘 하루, 한 번도 웃지 못한 나를 위한 스마일 테라피
피터 오 지음 / 라온북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스마일 위크/피터 오/라온북/일주일 내내 웃게 만드는 책^^
스마일위크!
가볍게 읽을 수 있는 글이지만 글이 주는 의미가 남다른 책인데요. 책 속의 그림은 단순한 그림이지만 볼수록 사랑스러운 그림인데요. 저자인 피터 오는 스마일 아티스트라는데요. 스마일 테라피나 웃음 테라피를 들어봤는데요. 웃음을 주제로 한 그림을 즐기는 저자의 그림을 보고 있으면 그림을 따라 그저 되기에 웃음 그림 테라피입니다. 책을 펼치는 동안 내내 웃어야 한다는 강박증이 들기도 했지만 덕분에 내내 웃으며 지낸 일주일이었어요.
우리는 행복하기 때문에 웃는 것이 아니고 웃기 때문에 행복하다-윌리엄 제임스
그대의 마음을 웃음과 기쁨으로 감싸라.
그러면 천 가지 해로움을 막아주고
생명을 연장시켜 줄 것이다 - 윌리엄 셰익스피어
많은 문인이나 유명인들이 웃음 철학을 논했고 김상용 시인의 <남으로 창을 내겠소'라는 시에는 '왜 사냐 건 웃지요'라는 문장도 나오죠.
웃음의 해학, 웃음의 위력, 웃음의 성공학, 웃음의 치료법 등 웃음이 주는 건강함을 알지만 늘 고민은 불쑥불쑥 찾아와 화를 부추기곤 했는데요. 이 책을 읽으며 다시 웃음으로 스스로를 다독여 봅니다. 한바탕 웃음으로 하루를, 한 달을, 일 년을, 남은 날들을 채워야겠다는 다짐도 해 봅니다.
마지막에 웃는 자가 최후의 승자라고 했던가요. 그만큼 매일 웃기가 어렵고 성공하기가 어렵다는 의미이겠죠. 성공하지 못해도 웃고, 건강하지 못해도 웃고, 실패해도 웃고, 짜쯩나도 웃고 싶어요. 그렇게 해볼 겁니다. 마지막에 웃는 자가 아니라 늘 웃는 자가 되고 싶어요. 웃기 때문에 행복하다니까요. 웃음의 치료 효과는 강력하다니까요. 웃음은 마음의 치료제니까요.
사진을 찍을 때 가장 예쁘게 나오는 순간은 김치 미소와 치즈 미소, 쁘띠뽐므 미소를 발산하는 순간인데요. 매일 사진을 찍는 마음으로 웃고 지내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하하, 호호, 히히, 허허, 껄껄, 까깔......
웃지 않으면 야만인이고 웃지 않은 노인은 바보라는 말이 가장 공감가는데요.
많이 웃는 만큼 행복하다니 웃는 버릇을 들여야겠어요. 원래 웃음 근육이 많았는데 언제부터인지 걱정 근육이나 짜증 근육이 는 듯 했는데요. 이제 이후로 웃음 근육을 키워야겠어요. 웃음 에세이와 웃음 일러스트를 만나니 저절로 웃게 되어서 좋네요. 근심과 짜증에서 벗어나 웃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평범한 에세이와 그림이지만 마냥 웃게 만드니까요. 책을 읽는 일주일 내내 웃게 만든 책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