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초 자기소개법 - 사람, 일, 돈을 끌어당기는
요코카와 히로유키 지음, 노경아 옮김 / 나라원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8초 자기소개법/요코카와 히로유키/나라원/인생이 달라지는 자기소개법~

 

 

 

 

 

 TV나 라디오 광고를 보면 놀라운데요. 기업이 알리고자 하는 메시지를 영상과 소리로 15초 안에 전달하는 그 강력함에 시선을 빼앗기며 놀라곤 했는데요.  자기소개를 이렇게 강력하게 함으로써 상대방의 시선과 관심을 끌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경쟁의 시대를 살기에 자기소개의 전략도 어느 때보다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개인에게 18초의 자기소개 시간을 준다면 어떻게 자기소개를 하는 게 현명할까요.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세상이기에  자기PR로 인생을 바꿨다는 이야기를 읽으니 눈이 번쩍 뜨입니다. 자기소개가 중요한 줄은 알았지만 이렇게 강력한 자기소개 효과라니 그저 놀랍고 신기합니다. 

 

자기소개란 짧은 시간에 자신의 가치를 담아 상품으로서의 자신을 상대방에게 알리는 절호의 기회인데요. 나 자신을 강력하게 알리기도 하지만 스스로에게 하는 선언문 같기도 해서 자신의 운명을 바꿀 기회도 됩니다.

 

 

자기소개 코칭 전문가인 저자의 '18초 자기소개비법'에는 자신있게 자신의 장점이나 긍정성을 드러내게 하는데요. 평소 위축되고 단점 투성이의 성격이라면 자신을 바꾸기 위해 행동하기보다  먼저 자신의 이미지를 위한 환경을 바꾸라고 합니다.  자신의 이상적인 이미지를 세워 그 이미지를 강화해서 습관이 되도록 하고 점점 좋은 인격으로 바꿔가는 겁니다. 스스로 세운 자신의 이미지에 자신에 대한 신뢰와 애정을 담아 자기 소개를 하는 겁니다. "나에겐 나만의 역할이 있다 . 나는 주변을 행복하게 만들 능력이 있는 축복받은 존재다. " 등 늘 긍정의 주문을 외우는 것도 필요하겠죠. 말이 씨가 되고 씨가 자라서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기에 부정적인 면보다 긍정적인 면에 집중하다가 보면 점점 달라지겠죠. 

 

 

 

 

 

 

 

 

 

 

 

 

일본의 자기소개 코칭 전문가의 이야기엔 자기소개를 통해 인생이 달라진 사례들이 가득한데요. 효과적인 자기소개를 위해 원하는 이미지를 구축하고, 자신의 생각을 글로 옮겨보고, 글을 말로 압축하고,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 방법이 적혀있기에 도움이 됩니다.  이왕하는 자기소개가  이렇게 효과적이라면 자기소개법을 배우고 익힐만 하네요. 

 

 

스스로의 인생을 경영하는 경영자 마인드를 가진다면 이런 자기소개법을 연구하는 것은 기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늘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고객을 만나는 위치라면 상대방을 감동시키는 효과적인  자기소개법은 필수겠지요. 듣는 이의 관심과 흥미를 채우고 자신의 가치와 미래를 담은 소개법, 새로운 이미지를 계속 만들어가는 자기 소개법,  듣는 이의 미래를 소개하고 듣는 이의 마음을 얻는 소개법은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인생에 도움이 되는 자기소개법, 정말 유익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