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에 얽힌 흥미진진 인문학 1 영어에 얽힌 흥미진진 인문학 1
박진호 지음 / 푸른영토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영어에 얽힌 흥미진진 인문학/박진호/푸른영토/영어도 익히고 지식과 정보, 삶의 지혜도 배우고~

 

 

 

 

영어에 얽힌 흥미진진 인문학!

 영어도 익히고 지식과 정보도 얻고 삶의 지혜도 얻을 수 있는 책이기에 읽을수록 흥미진진하다. 단어 공부를 따로 하지 않고 이렇게 인문학적 이야기를 통해 익힐 수 있다면 누구나 환영하지 않을까 싶다.

 

오호~ 소금 관련 인문학이 가장 흥미롭다. 소금의 사용도가 1만 4000가지라니 놀랍다. 역사 속에서 가장 핫한 단어중의 하나인 소금(salt)를 지나치게 섭취하면 독이 되지만 salt가 없이는 음식의 맛을 내지 못하고 내 몸의 건강도 얻지 못한다. 소금에서 유래된 영어를 보니 소금없이 살 수 없었던 인류의 역사가 보여서 새롭다. 로마의 대로 건설도 주 목적은  salt를 실어나르기 위한 것이었고, 로마 군인들에게 봉급으로 준 salt에서 봉급(salary)가 유래되었고, 채소의 쓴 맛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소금을 뿌려 먹은데서 유래한 샐러드(salad)도 있고, 고기를 직어먹는 간이 된 양념 소스(sauce), 육고기를 절인 소시지(sausage), 인도의 간디가 영국의 소금관세에 저항한 소금 행진(sali march), 얼어붙은 도로 위의 방빙제(deicer)로 쓰이는 염화칼슘, 세제(detergent)로서의 소금물(brine, saline), 악마의 주술이나 유괴범(abductor)이 인간의 목숨값(ransom)으로 요구했던 소금, 성경에서의 소돔과 고모라에 나오는 소금기둥(a pillar of salt) 등 소금에 얽힌 역사와 문화를 영어 단어로 만날 수 있었기에 소금 인문학도 접하고 동시에 소금 영어 공부도 된 책이다. 

 

 

 

 

 

 

 

 

 

 

영어에 얽힌 흥미진진 인문학! 읽다가 보니 흥미로운 이야기들에 빨려들어 저절로 몰입하게 된다.

케네디 가의 바람기와 권력욕에 얽힌 비밀스런 이야기도 흥미진진하고, 시리아 난민으로 몸살을 앓는 유럽과 무하마드, 이슬람 이야기도 흥미롭고, 다이애나의 결혼과 사랑, 왕실 비화, 죽음에 얽힌 미스터리를 풀어주는 이야기도 몹시 재미있다. 영어에 흥미를 잃었거나 영어 공부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이런 콘텐츠로 접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인문학이라는 말에 글려서 읽었는데, 읽다가 보니 영어공부도 된 책이기에 일거양득이다. 영어도 익히고 지식과 정보, 삶의 지혜도 배우면서 흥미로운 이야기도 많기에 학생들이 좋아할 것 같다. 영어에 얽힌 흥미진진 인문학 제2탄도 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