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플라워 컬러링북
지수 그림, 조득필 글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크릿 플라워 컬러링북/지수/조득필/매일경제신문사/꽃을 보며 직접 그린 정성이 가득해.

 

 

 

 

요즘 늦가을거리는  무채색이거나 단풍색이다. 늦가을공원엔 지난 봄과 여름에 핀 꽃들의 결실이 낙엽더미 사이로 얼굴을 내민다. 그런 열매들을 보며 문득 봄꽃과 여름꽃을 회상하게 된다. 하지만 엊그제 지나간 듯한데 봄꽃과 여름꽃에 대한 기억이 벌써 희미하다. 그리운 봄꽃과 여름꽃을 이렇게 그림으로 만나다니......  

 

 

시크릿 플라워 컬러링북!

평소 세밀화로 그려진 도감을 좋아했는데. 이렇게 세밀화 같은 꽃 컬러링북을 만나서 반갑다. 더구나 사계절 꽃을 주제로 한 컬러링북이기에 오랜만에 색연필로 색칠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뒤숭숭한 나라 사정과 주변의 혼란스러움에 요즘 마음이 편치 않았는데 이렇게 꽃 그림을 구경하다가 마음 가는대로 색칠도 해보다가 상상에 젖기도 한다. 틈틈이 이런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그나마 소소한 위로와 위안이 된다.

 

저자인 한약재학을 공부한 일러스트레이트 지수는 사진으로 꽃 그림을 그린 게 아니라 직접 발로 뛰며 꽃 그림을 그렸다고 한다. 계절마다 산과 들, 공원, 길가에서 마주한 세밀한 꽃 그림이기에  작가의 정성이 느껴진다. 꽃 모양이 무척 정교하기에 암술, 수술, 잎맥, 꽃맥, 꽃받침, 꽃봉오리, 떨어진 꽃잎, 줄기 등 매우 자세하게 그려져 있다. 마치  아이들과 함께 보던 꽃 도감을 보는 기분도 든다. 해서 좋아하는 꽃을 통해 다양한 색깔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해서 요즈음  꽃색이 주는 유쾌한 자극에 컬러링하는 순간만큼은 즐거운 시간이다. 컬러링하는 몰입의 시간엔 좋아하는 색이 주는 치료의 효과도 얻는다. 덕분에  나만의 색칠하는 순간은 그대로 힐링 타임이다.

 

 

 

 

 

 

 

 

 

 

 

 

 

 

 

 

 

 

매화, 복수초, 슈선화, 목련, 족도리풀꽃, 개나리, 진달래, 등나무, 앵초, 금낭화, 찔레나무, 클로버, 해당화, 수련 등 모두 40가지 꽃 그림이 있다. 평소 꽃 구경을 즐기기에 책 속의 꽃 구경하는 재미도 크다. 더구나 열두달 탄생화에 대한 설명도 있고, 꽃에 얽힌 유래나 전설도 있어서 꽃에 대한 지식과 정보에 지식 배가 부르다.  덤으로 꽃 그림 편지지까지 있다니. 이렇게 알찬 구성에  작가들의 정성이 고스란히 와 닿는다. 

 

책 속의 스트로크 익히기를 따라하며 스트로크 연습의 중요성을 거듭 느끼고 있다. 많이 할수록 선이나 면에 대한 감각이 달라짐을 느낄 정도다. 해서 컬러링하기 전에 늘 반복적으로 선을 긋는 스토르크 연습을 색연필로 해보기도 하고, 힘을 주거나 힘을 빼는 연습도 하고 사물에 하이라이트를 주는 지우개를 이용한 강약조절도 연습하고 그라데이션과 혼합색 그라데이션 등 다양한 면채색 연습도 하고 있다.

 

세밀한 바탕 그림 위에 봄을 알리는 매화, 복수초, 수선화를 나만의 색감으로 색칠해 봤다. 봄꽃을 색칠할수록 봄에 대한 그리움이 더해진다. 겨울이 온다는데 왜 봄이 더 그리운건지...

 

  

시크릿 플라워 컬러링북!

세밀한 꽃 그림을 보니  직접 꽃을 보며 그리는 듯 기분이다.   작가의 꽃을 사랑하는 진심이 전해져서 더욱 즐거운 시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