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에너지 -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권선복 지음 / 행복에너지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 훈련 행복에너지/권선복/행복한에너지/행복도 훈련하기 나름...

 

 

 

요즘 시절이 하도 어수선하기에 긍정적인 생각보다는 부정적인 생각이 많았는데요. 헬조선, 헬한국에서 산다는 것에 희망이 있는건지 말입니다. 어디론가 멀리 떠나고 싶어도 개 차반이라는 말처럼 어디나 구린내가 나는 듯 해서요. 그래도 희망을 노래해야겠지요. 내 핏줄이 살아온 나라이기에 새로운 한국 건설을 희망하며 말이죠.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 훈련 행복에너지! 요즘 핫 이슈인 국정농단 사태를 바라보며 착잡해진  마음을 추스리고 싶어서 읽은 책입니다. 행복도 훈련하기 나름일까요. 성공도 연습하기 나름일까요. 하루 5분의 시간으로 긍정 훈련을 한다면 행복해진다는 책인데요.  읽을수록 긍정도 부정도 연습하기 나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책 속에는 열심히 살면서 남을 위해 봉사하거나 아픈 이들을 위해 인생을 바치거나 머나먼 나라에서 의료선교를 하며 한국인의 사랑을 알린 이야기들이 가득하기에 읽을수록 긍정 바이러스가 번집니다. 해서 매일 한 편의 글을 읽으며 행복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은 책을 통해 알고 있는 인물이고 평소에 존경하던 분들이 많기에 반가운 마음으로 반복해서 읽고 있습니다. 헬조선에 대한 시각을 희망조선으로 바꿔주는 분들이 있기에 냉랭한 마음이 따듯해지니까요.

 

 

 

 

 

 

 

 

 

 

베푼 만큼 돌아온다.

미래는 도전하는 사람의 것이다.

기업의 성패는 사람에게 달려 있다.

이 시대 가장 요구되는 것은 패기다.

인간은 석유와 비교도 되지 않는 무한한 자원이다.

 

-최종현 회장의 어록 (90쪽)

 

 

 

 

 

가천대학교를 세운 이길여 의학박사는 거액의 사재를 털어 대학교를 세웠고 암 치료나 뇌과학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한 총장이죠. 국내 최초의 보증금 없는 병원, 국내 최초의 진료카드 시스템, 아시아 최초 방사능 암 치료기 도입, 서해 낙도 무료진료 등 교육자이자 의사로서의 그녀의 삶은 박애와 봉사의 삶이기에 이길여 총장의 소식을 접할 때마다 진한 감동과 감사가 우러나게 됩니다. 이런 의사들이 많아진다면 한국의 환자들은 행복할 겁니다.  

 

 

책에서는 목표 설정을 위한 긍정 훈련 예행 연습, 마음가짐을 위한 워밍업, 행동으로 옮기는 실전, 노력을 강화하는 단계, 자신에 대한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숨고르기, 흔들리지 않고 행복 훈령으로 행복해지기 등 6단계 코스로 행복 연습을 하는데요. 순서와 상관없이 읽어도 긍정 훈련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똑같이 24시간을 살면서, 똑같이 한평생을 살면서 이왕이면 행복한 기분, 긍정적 마음가짐이 나와 남에게 건강한 바이러스를 퍼드리기에 이런 행복 훈련은 매일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