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3대 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2016-17
장원구.정지훈 지음 / 북카라반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럽3대리그 스카우팅리포트 2016-2017/장원구/정지훈/북카라반/축구를 즐기기 위한 독서...

 

 

 

축구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월드컵이나 올림픽 축구, 국가 대항전을 즐겨 보며 응원했는데요. 그러다가 축구 경기를 더욱 재미있게 보기위해 축구 선수나 축구 감독에 대한 책을 보기도 하고 스포츠 뉴스를 보기도 했습니다.

 

 

유럽3대리그 스카우팅리포트 2016-2017!

축구에 대한 열기가 남미만큼이나 뜨거운 유럽이기에 잘 몰랐던 유럽리그를 알고 싶어서 읽은 책입니다. 동시에 축구 경기를 더욱 재미있게 보기 위한 독서이기도 했습니다.

책 속에는 유럽 3대 리그에 있는  58개팀, 선수 1000여명, 감독의 스카우팅 리포트가 담겨 있는데요. 해마다 읽으면서 축구 선수들의 몸값이 엄청나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불어 얼마나 눈물겨운 노력을 했으면 몸값이 천문학적 숫자일까.  얼마나 축구 재능이 있으면 유럽 빅리거가 되었을까 싶어서 대단하기도 했습니다.   

 

유럽파 코리언리거 분석에는 손흥민 토트넘 적응기, 스완지 기성용의 주전경쟁, 아우크스부르크의 지동원, 구자철, 이청용의 도전기, 바르셀로나의 어린 3인방 이승우, 백승호, 장결희에 대한 전망 등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바르셀로나의 어린 3인방에 대한 피파징계가 모두 끝났기에 이들이 국가대표로 뛰는 모습을 곧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큽니다. 18세 이하 축구대표팀에 합류한 이승우를 열렬히 응원합니다.

 

 

 

 

 

 

 

 

 

 

 

 

 

유럽3대리그 스카우팅리포트 2016-2017!

이 책에서는 메시와 호날두의 능력치와 인기 비교는 물론, 사생활까지 비교한 내용이  꽤 자세하게 나와서 흥미로운데요. 알고 있는 정보지만 그래도 흥미로운 건 축구 재능이 대단한 두 선수에  대한 앞으로의 기대치 때문이겠지요.  

 

명장들의 특징이나 전술도 시선을 끕니다.  맨유의 주제 무리뉴. '스페셜 원' 주제 무리뉴가 판할 감독의 뒤를 이어 맨유를 지휘하게 되면서 축구명가 재건을 선언했는데요. 공격을 보강하고 중원 강화를 위해 포그바를 영입하고 폭풍 영입을 했는데요. 그런 아낌 없는 투자의 결과가 어떨 지 기대가 됩니다. 이외에도  스완지시티 감독 귀돌린, 애버튼 감독 로날트 쿠만, 첼시 감독 안토니오 콩테 등 축구감독들을 알아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선수들의 위치별 슈팅, 득점, 분석, 축구 명장의 전술 등 유럽3대리그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나니 축구 경기를 보는 재미, 축구 관련 뉴스를 읽는 재미가 달라지고 있는데요. 책을 통해 축구 정보나 지식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에 앞으로는 남미 리그와 선수, 감독, 축구 시스템과 축구 교육, 축구에 대한 열정도 보너스로 실었으면 합니다. 축구를 즐기기 위한 독서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