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니하오 어린이중국어/이창재/김지연/장기/J PLUS/학습자료가 다양해서 좋아요...
뉴스를 통해 중국에 대한 소식을 많이 접해서 일까요? 요즘 아이들에게도 영어 만큼이나 중국어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16억의 중국인들이 사용하는 중국어. 세계 2위의 규모로 성장한 중국의 국력으로인해 미래를 대비하는 입장에서 아이들에게도 중국어 공부가 필수인 것 같은데요. 그래서 아이들의 중국어 공부에 도움을 줄 책을 찾고 있었답니다. 이전에 중국어 공부를 했기에 <新 니하오 어린이중국어>는 아이들에게도 쉽고 재미있게 다가온 책인데요. 덕분에 이전에 조금 알던 중국어를 다시 공부하면서 기초를 다질 수 있었던 책입니다. 1권을 마치면 2,3권으로 중국어 공부를 지속하고 싶습니다.
<新 니하오 어린이중국어>
학습자료가 정말 많은데요. 오디오CD, 워크북, 스티커, 단어카드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자료들이 있어서 공부에 재미를 더했어요. 물론 본문을 통해서 중국어의 기초를 확실히 배울 수 있지만 이렇게 다양한 학습자료가 있기에 더욱 신나고 재미있는 공부가 되고 있습니다.
본책에서는 처음에 성모와 운모, 성조, 간체자 등 중국어의 기본을 익히는데요. 주인공인 난난과 베이베이, 이들의 친구들이 나누는 대화를 통해 일상회화를 익힙니다. 단어와 문장을 익혔으면 게임과 챈트, 스티커 붙이기, 쓰기를 통해 본문 회화를 반복 연습하는데요. 인사와 감사, 사과, 이름. 국적,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숫자, 나이, 12개 띠 동물, 가족 호칭, 가족 소개, 사물 익히기 등을 본책으로 익히고 워크북으로 다시 복습하거나 단어카드를 통해 게임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노트를 구입해 간체자도 써 보면서 차근차근 반복을 했더니 중국어가 더 쉽게 다가온다고 하네요.
중국어는 성조 연습이 이전에 중국어 성조 연습을 많이 했답니다. 이번에는 간체자도 써보면서 반복해서 익히고 있는 중입니다. 덕분에 느리지만 실력이 오르고 있답니다. 신 니하오 어린이중국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자료가 다양해서 좋습니다.
공부에 왕도란 반복하고 연습하는 것이겠죠. 필요성과 재미를 느끼며 스스로 열심히 하는 것이겠죠. 아직은 어른들의 지도로 공부하지만 나중엔 스스로 필요를 느껴 공부했으면 좋겠어요. 나중에 아이들의 중국어 실력이 중국으로의 가족 배낭여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지금의 중국어에 대한 재미와 호기심이 아이들의 미래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