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현필의 New 영어기초확립 불후의 명저 시리즈
안현필 지음 / 하리스코대영당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현필의 NEW 영어기초확립/안현필/하리스코대영당/ABC부터 기본문법과 회화까지 반복연습을...

 

 

 

아이들의 영어공부를 집에서 하기위해 펼쳐든 책이다. 어릴 적엔 영어동화를 읽어 주라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설명이 있다면 집에서 지도하기에 쉬울 것 같아서다. 초등 3학년이 되면 학교에서 영어수업을 하기에 미리 기초를 닦으려면 어떤 책이 좋을까 고민을 했는데, 이 책을 보니 기초부터 많은 반복을 시키기에 좋다. 아이가  알파벳 쓰기와 몇 개의 단어, 몇 개의 문장 정도는 알고 있기에 책을 보는데 큰 어려움도 없어서 좋다. 

 

 

 

 

 

 

 

 

 

 

단지 어려움이라면 CD나 QR마크가 없기에 영어 발음이나 영어 문장 등을 음성으로 들을 수 없다는 점이다. 아이들은 QR마크로 듣거나 세이펜으로 듣기를 즐겨하기에 그런 점이 아쉽다.  그렇기에 이 책은 일단 저자의 이력과 열정을 믿고 시작해야 할 책이다.

 

저자는 제주에서 살다가 13세에 일본으로 유학가서 법과대학을 다니다가 영어 원서읽기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그래서 대학공부를 제대로 하기위해 ABC부터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했고 영어의 대가를 찾아다니며 영어 공부법을 배웠고  1년을 죽어라 공부한 뒤에 영어원서 읽기가 수월해 졌지만 영어공부의 매력에 빠져 영문과로 전과했을 정도였다고 한다. 이후 일본에서 영어교사와 담임교사, 경기고와 서울고의 영어주임, 한국외대 교무과장,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강사, E.M.I 학원 설립자 겸 원장을 거쳤을 정도다. 저서로는 <삼위일체영어>, <수능요점영어>, <메들리 삼위일체강의> 등이 있다. 이런  영어 수업 고수의 책이기에 일단 믿고 아이들과 수업 중이다. 

 

 

 

 

 

 

 

책에서는 모든 수업을 질문으로 시작하고 연습을 한 후에 우리말과 영어로 테스트를 하면서 반복 연습을 시킨다. 무려 한 문제를 20번 이상 연습을 하라는 잔소리가 매 문제마다 나올 정도이기에

천천히 가더라도 반복을 하고 있다.

 

이 책의 장점이라면 ABC 대문자 소문자를 인쇄채로도 익히고 필기체로도 익힐 수 있고 파닉스보다는 발음기호를 익힐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필기체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고 발음 과정을 입모양, 성재 구조, 세세한 설명으로 설명하거나 차이점을 구분해 주어서 좋다. 

 

알파벳 쓰기를 익히고 발음기호를  능숙하게 이해하고 나면  영어 단어의 발음과 뜻 익히기, 우리말을 영어로 옮기고, 기본 문법을 익히는 문장 훈련도 하고, 문장을 통해 응용훈련도 반복하게 한다. 매 수업마다 잔소리로 실제 수업 같은 팁을 주기에 집에서 지도하거나 혼자 읽으며 하기에 편한 것  같다.  의외다.

 

 

 

 

 

 

 

 

 

 

 

처음엔 CD나 QR마크도 없는 밋밋한 교재라는 생각을 했는데, 영어 수업의 달인인 저자를 믿고 집에서 꾸준히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다. 지금은  아이들이 기초적인 알파벳을 인쇄체와 필기체의 대소문자를 익히고 있고 발음기호를 익히고 있는 중이다. 이 책을 끝까지 마스터해서 영어 기초를 확립한다면 초등 3학년 영어를 대비할 수 있으리란 믿음이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