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미래는 늘 남에게만 보이는가 - 비즈니스 리더 11인에게 배우는 논리를 넘어서는 직관의 힘
다카노 켄이치 지음, 박재현 옮김 / 샘터사 / 2016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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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미래는 늘 남에게만 보이는가/다카노 켄이치/샘터/오호~미래를 보는 직관력을 키우는 훈련법

 

 

 

 

인기 직종이 새롭게 태어나고 과거의 인기 직종이 사라지는 급변하는 시대에 살고 있기에

미래를 내다보는 눈이 절실한 시대인데요.

미래를 내다보는 직관의 힘은 어떻게 길러질까요?

 

왜 미래는 늘 남에게만 보이는가!

이 책에서는 현실을 살피고 미래를 내다보는 직관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비즈니스 천재 11인을 통해 배우는데요. 

표지만 봤을 때는 딱딱한 이야기가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읽을수록 재미있고 실용적인 가치가 있네요.

더구나 여러 개의 연습문제까지 주면서 미래 직관력을 키우는 훈련을 하는데요.

각 단계별 연습문제는 개인적으로 훈련받고 싶은 것들이기에

더욱 끌렸던 부분입니다.

 

 

1단계에서 5단계까지는

누구나 알 수 있는 세계적인 비즈니스 천재들의 이야기로 흥미를 더했는데요.

구글의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보린를 통해 보이지 않는 것을 배우고 연습하고요.

 소프트뱅크의 손정의를 통해 자신의 기량을 초월한 문제에 도전할 수 있도록 자극하고요.

 애플의 스티브 잡스를 통해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 가는 훈련을 하고요.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를 통해 상식에서 자유로워 지는 것을 배우고요.

 마케팅의 아버지 필립 코틀러를 통해 타인의 내면까지 들여다 보는 훈련을 하는데요.  

이렇게 트레이닝을 무수히 하는 동안

현실에서 새로운 시점을 발견하기 위한 시야를 넓히게 된다는군요. 

 

 

6단계에서는 앤드류 그로브, 루이스 거스너, 리콴유, 마츠시다 고노스케 등

비즈니스 스승을 모시고 가설을 세우고 검정하는 연습도 하는데요.

새로운 시점에 대한 가설을 세우고

그것이 현실을 파악하는 것인지를 검증하는 단계이기에

이 모든 과정의 끝판왕일 텐데요.

 

사물을 바라보는 시점을 바꾸는 일이

세상을 바꾸는 능력으로 이어진다니

사물을 보는 능력을 키우는 연습은

아이들에게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 본 적이 없는 곳에 가고 만난 적 없는 사람을 만나고  

이것을 계속하면서 마음에 걸리는 일을 노트에 적고

 노트를 한 차례 훑는 과정을 

매일 반복하다가 보면 어느 날 유레카의 순간이 온다는데요.

새로운 시점이 나올 때까지

1단계를 연습하는 것만으로도 새롭고 재미있네요.

물론 혼자서 하기엔 얼마나 지속적일까 싶지만요.

 

 

 

 

 

 

이렇게 연습으로 시야가 넓혀진다면

눈에 보이는 것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발견하는 능력이 생기고

경험 속에서도 경험하지 않은 것에 대한 시점을 갖게 되고 

과거 지향이 아닌 미래 지향이 되고

상식 안이 아니라 상식 밖으로 나아가게 되고

자신의 내면을 벗어나 타인의 내면까지 보는 시점을 갖게 된다니

부지런히 연습하고 싶어서

지금도 화이팅!을 외치게 됩니다.   

 

 

 

 

직관력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무수한 연습과 훈련, 의지의 소산이기에

몸에 배도록 연습을 하는 중인데요.

1단계를 연습하는 것만으로도 

머리가 확~ 깨어나는 것 같습니다.

노력이 습관이 되고

습관이 운명을 바꾸는 연습이란 이런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왜 미래는 늘 남에게만 보이는가!

미래를 보는 직관력을 키우는 훈련법이 포함된 책인데요.

변화무쌍한 미래를 살아갈 주역이 되고 싶은

청소년이나 청년들에게는 더욱 필요한 직관력 훈련 같아서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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