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땅 곤충 관찰기 4 - 신기한 능력을 가진 곤충들 우리 땅 곤충 관찰기 4
정부희 지음, 최미란.조원희 그림 / 길벗스쿨 / 2016년 7월
평점 :
절판


우리 땅 곤충 관찰기/4 신기한 능력을 가진 곤충들/정부희/길벗스쿨/신묘한 능력자들~~

 

 

 

 

 

지구 상에는 무수히 많은 생명들이 존재하는데요. 생명체들은 피라미드 구조를 가진 먹이사슬을 이루고 있지요. 피라미드의 최상위에 있는 인간을 흔히 만물의 영장이라지만  하등하다고 여겼던 곤충들의 이야기를 접하면 접할수록 인간보다 뛰어난 곤충들의  재능에 그저 놀랍기만 합니다. 여름철이면 찾아오는 불청객인 모기의 발빠른 흡혈능력도 놀랍고요. 연못 위를 자유자재로 걸어다니는 소금쟁이의 수상 도보 능력도 보면 볼수록 신기할 따름입니다.   

 

 

우리 땅 곤충 관찰기!

벌써 4권째군요. 이번에는 '신기한 능력을 가진 곤충들'이라는 부제를 달았는데요. 곤충들의 신기한 능력에 초점을 맞춘 내용이기에 놀랍기도 하고 재미있네요. 

 

 

책속에는 14종류 곤충들의 신기한 능력을 보여주고 있기에 놀랍고도 흥미로웠어요.  넓적사슴벌레는 무시무시한 뿔로 싸우는 싸움대장이고요. 광부곤충은 잎 속에 굴을 파는 남다른 실력자네요. 된장잠자리는 동남 아시아 같은 열대지방에서 바람을 타고 날아오는 서해 상의 비행사였군요. 멧누에나방은 명주실 뽐는 실력이 기계보다 낫네요. 자벌레는 재로 잰 듯 일정한 크기로 또박또박 걷듯 이동하고요. 식물의 즙을 빨아먹은 뒤 그 물똥으로 거품집을 만드는 거품벌레 애벌레는 재활용 능력자였군요.

 

 

 

 

 

 

 

 

 

 

우리 땅 곤충 관찰기!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 이야기인데다 곤충들의 특출난 능력을  사진과 그림으로 재미있게 담았기에 아이들이 무척 사랑하는 책이 되었답니다. 더구나 전남 신안 비금도, 전남 신안 자은도, 강원 평창 대관령, 강원 삼척 천은사, 경기 가평, 경기 포천, 서울 송파, 서울 강동, 충남 태안, 충남 계룡 등 우리땅에서 만난 곤충들 이었기에 친근하기까지 했습니다. 주변에서도 만날 수 있는 곤충들이지만 나중에 아이들과 함께 전국을 다니며 곤충관찰여행을 다녀오고  싶어요. 우리땅의 곤충들의 신기한 능력에 대한 이야기이기에 아이들과 함께 신나게 읽은 책입니다. 다음에는 어떤 곤충 이야기가 나올지 기대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9-04 15:1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