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똑똑한 청소년 시사상식 - 수능ㆍ면접ㆍ논술 대비 필독서! 낄 때 끼고 빠질 때 빠지는, 소통의 리더로 이끄는 청소년 상식서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The 똑똑한 청소년 시사상식/시대고시기획/시사와 상식으로 수능, 면접, 논술 대비를...

 

 

 

 

상식은 보통 사람들이 알고 있거나 알아야 할 교양 수준의 지식을 말하는데요. 상식에는 가정과 사회, 학교에서 필요한 일반적인 지식과 법규, 최신 이슈 등이 포함되어 있지요. 특히 상식 중에는 삶의 노하우와 삶의 지혜도 담겨 있기에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들도 많지요. 해서  취업이나 논술, 면접에서는 늘 시사상식을 테스트 하는데요. 시사상식은 대화를 위해서도 필요한 지식이기에 늘 신문이나 시사 잡지를 보고 있습니다.

 

The 똑똑한 청소년 시사상식!

이 책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책이기에 청소년들이 꼭 알아야 할 시사와 상식을 정리한 책인데요. 시사상식을 인문, 철학, 종교, 문학, 과학, IT, 정치, 외교, 법률,  경제, 무역, 사회, 문화, 우리말, 한자어 등으로 각 분야별로 분류해 정리해 놓았기에 찾아보기가 쉬웠답니다.

 

아이들의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읽은 시대 상식이지만 이 시대를 관통하는 시사와 상식이기에 읽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이런 시사와 상식으로 취준생이나 청소년들의 취업, 수능, 면접, 논술에 도움이 되기에 청소년들이 평소 꾸준히 읽어야 할 자료들이네요.

 

 

 

 

 

 

 

 

 

 

 

너무나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이기에 상식 역시 새롭게 태어나거나 사멸하는데요.  이렇게 시대에 발 맞춘 시사상식을 보니, TV 뉴스와 신문으로 접했던 용어들에 대한 궁금증을 다소나마 해소할 수 있었답니다.

 

 The 똑똑한 청소년 시사상식!

수능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책이었어요. 수능과 면접, 논술을  대비한 시사상식

이기에 청소년을 위한 책이지만 어른들에게도 유용한 지식들이었어요.  청소년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