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바이러스 다릿돌읽기
정란희 지음, 정숙희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1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우등생 바이러스/정란희/크레용하우스/오호~, 우등생 옆에서 옮는 우등생 바이러스라니!

 

 

 

 

 

감기 바이러스든 컴퓨터 바이러스는 모두 나쁜 성질을 가진 감염 입자들이기에 꺼리는 것들인데요.  만약 우등생 바이러스가 있다면 대부분의 학생들이 기꺼이 감염되기를 원하지 않을까 싶어요.

 

우등생 바이러스!

이 책은 아이들의 학업에 대한 고민을 유쾌하게 푼 동화인데요. 공부하기 싫은 아이들이라도 공부를 잘 하고 싶은 욕구는 있다고 들었는데요. 공부를 잘 하고 싶은 욕구를 지닌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동화랍니다.

 

주인공인 창달이는 숙제하기를 싫어하고 공부 자체가 싫은 아이인데요. 친구의 엄마들은 자기 자시들에게 그런 창달이와 놀지 말라고 합니다.   창달이는 공부를 못 한다며 친구들의 놀림을 받게 되자 공부 잘하는 지혜를 눈여겨 보는데요. 그 이유는 가까이 하면 옮는 것이 바이러스이기에 창달은 지혜의 행동을 따라하면서 지혜가 가진 우등생 바이러스가 전염되길 바래서인데요. 창달은 지혜에게 공부 잘하는 방법을 묻기도 하고 지혜와 함께 학습 계획인 생활 실제표를 만들기도 합니다. 그렇게 창달은 숙제를 먼저하고 놀기, 메모하는 습관들이기, 독서하기, 예습과 복습을 하기 등 공부 방법이나 공부 스캐쥴 등 지혜의 공부 노하우를 몸에 익혀가는데요.

 

공부를 목한다고 생일파티에 거부 당하거나 과학 캠프에서 소외당하기도 하던 아이가  좋은 친구를 닮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코믹하게 그려진 동화입니다. 공부 못한다고 무시당하던 아이가  우등생을 친구로 삶아 우등생처럼 집중력과 인내력을 키워가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내는 동화였어요. 

 

 

 

 

 

 

 

 

 

 

공부를 잘 하고 싶은 아이들에게 멋진 영감을 줄 동화이기도 합니다. 꼴찌라고 수군대거나 생일파티에 초대하지 않거나 과학 캠프에 끼워주지 않는 현실이기에 웃으면서도 뜨끔했던 동화입니다. 그래도 창달이처럼 이런 꼴찌 탈출 프로젝트라면 추천하고 싶어요. 친구들에게 무시 당하지 않으려면 창달이처럼 노력해야 함을 배워야 하니까요.  우등생 바이러스가 있는 게 사실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