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2-2 (2016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 / 201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우등생 해법수학/천재교육/빅데이터를 이용했기에 꼭 필요한 문제만 담았네요~

 

 

 

 

 

2학기 예습을 위해 보는 기본서이기에 일단은 쉽고 재미있었으면 했는데요.

  첫눈에 교재의  큰 글씨체가 시원한 느낌을 주기에 보기 좋았답니다. 

 아이도 글씨가 크니 문제가 쉬울 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좋다고 하더라고요.

 

일단, 책 속에 있는 스케줄표대로 날짜를 적고 개념을 이해한 뒤에 문제를 풀고 있고요.

교과서 마스터와 평가 마스터로 분철해서 매일 1~2장 정도를 풀고 있습니다.

12주 목표이기에 지금은 절반 이상을 하고 있는 정도입니다.

 

 

요즘 학교 수시 평가나 단원평가에서도 서술형 문제, 논술형 문제가 많이 나오는데요.

책 속에는 서술형문제나 논술형문제를 많아서 마음에 듭니다. 

 

 

 

 

 

 

 

 

 

 

 

 

 

 

 

 

 

 

 

 아직은 틀린 문제가 간혹 있기에 개념 설명을 하거나 오답풀이를 함께 하고 있는데요.

다행히 잘 이해하고 있고 재미있어 하기에

무난히 하고 있답니다.

 

'개념정리 동영상 강의'가 있기에

예습하는 아이 입장에서는 필요할 때마다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네요.

교과서 문제와 익힘책 문제빅데이터를 이용한 기출단원평가 등 꼭 필요한 내용을 담았다는

느김이 들었는데요.

문제 유형이 다양해서 학교 수업을 위한 예습용으로 좋습니다.

물론 2학기에도

틀린 문제들은 여러 번 복습하기로 했어요.

 

 

 

 

 

매일 이렇게 수학공부를 하다가 보니

 가랑비에 옷 젖듯이

2학기 수학 공부에 자신감을 보이며 개학을 기대하는 눈치입니다.

 

매일 1~2장 씩 하는 것을 옆에서 보고 있으면 무척이나 대견합니다.

스스로도 점점 습관이 되어가고 있다는 생각에

자부심을 갖더라고요.

고3까지 학원에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공부습관을 잡아가는 듯해서 기특합니다.

 

 

아직은 초등학교 2학년이지만

매일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위해 선택한 기본서인데요.

처음엔 버거울 줄 알았는데요.

혼자서도 풀 수 있는 수학문제집이기에 공부 습관화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위 교재는 천재교육에서 튠 평가단 활동을 위해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8-18 17:3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