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커버그 이야기 - 페이스북을 만든 꿈과 재미의 롤모델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움직이는 서재) 7
주디 L. 해즈데이 지음, 박수성 옮김 / 움직이는서재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커버그 이야기/움직이는서재/페이스북 CEO 저커버그가 꿈꾸는 매력적인 미래가 이뤄졌으면...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를 알면 일수록 그가 꿈꾸는 미래 세상이 어떻게 현실화될 지 무척 꿍금해지는데요. 주커버그는 세상을 연결하는 페이스북으로 만족하지 않고 페이스북을 수단으로 보다 나은 세계를 만들어 가는 게 꿈인 사람이니까요. 얼마 전부터는 알파고를 만든 딥마인드를 인수하는 등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인공지능이 인간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수단이 되길 바라고 있는데요.  그는  딸을 얻은 이후엔 자신의 재산의 99%를 기부했을 정도로 개인적인  부를 누리기 보다 소외계층까지  평등하게 인터넷과 의료, 교육 혜택을 나누어 가지길 원하는 CEO이기에 젊은 층의 존경과 지지를 받는 것 같습니다.

 

저커버그 이야기!

이전에 알던 저커버그였지만 최근의 변화와 그의 미래 계획까지 새롭게 알 수 있었던 책이었는데요. 어린 시절 이야기부터 페이스북을 창업, 페이스북의 번창 과정, 인공지능을 이용한 의료와 우주개발 계획까지 알 수 있었던 책입니다.

 

부록으로 나온 '딸에게 보내는 편지'엔 저커버그의 신념과 사랑, 꿈을 담았기에 이 책의 요약본 같았는데요. 편지에는 자신이 가진 주식의 99%를 기부하면서 세상의 모든 이들이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소외도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 간절히 담겨 있네요. 세계 곳곳의 소외계층에게까지 인터넷이 연결 되고,  기본적인 의료 서비스가 모두에게 제공되고, 소외계층을 보듬는 평등한 세상이 되고, 모두가 자신의 잠재력을 키우는 평화로운 세상이 되길 바라는 꿈이 담겨 있네요.

 

 

 

 

 

 

 

 

 

 

일찌기 의사 부부인 유대인 부모로부터 하브루타 교육을 받았고, 컴퓨터 마니아인 아버지로부터 컴퓨터 프로그램을 배웠고,  세상을 연결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면서 페이스북을 만들었던 그는 앞으로도 세상이 더 많이 연결되길 바라고 있는데요. 열 사람이 연결되면 가난한 한 사람을 도울 수 있고, 인터넷으로 연결된 세상은 더욱 재미있고 투명해지기에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신념인데요. 그의 신념대로 인터넷 연결리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면 합니다.

 

검소한 생활과 도전과 열정이 가득한 저커버그 이야기를 통해 그의 꿈과 미래, 재미를 지지하게 됩니다. 그가 많은 청춘들의 롤 모델인 이유와 존경을 받는 이유를 알 수 있었던 독서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