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100배 즐기기 - 16'~17' 최신판 100배 즐기기
허유리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베트남 100배 즐기기/허유리/RHK/베트남 여행엔 최신 가이드북을 들고...

 

 

 

평소에 베트남을 가보고 싶었기에 베트남 여행 가이드북을 펼쳤는데요. 여행사를 통해 단체여행을 갈 때는 가이드가 있기에 이런 가이드북이 필요없겠지만 가이드 없는 배낭여행을 떠난다면 이런 여행 가이드북은 필수겠지요. 

 

베트남 100배 즐기기!

500쪽이 넘는 베트남 소개를 보고 있으니 단순한 가이드북이 아니기에 좋은데요.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 유적, 자연, 음식, 사람 등 베트남을 알 수 있었던 지리와 역사,  문화를 융합한 책 같습니다. 베트남 여행 초보자의 입장에서는  베트남 여행 정보와 교통, 여권, 비자, 항공권 예약, 환전, 사고 대처법, 숙박 시설 안내, 음식뿐만 아니라 베트남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어서 베트남이 더욱 친근하게 다가왔는데요. 프랑스 식민지를 겪었던 베트남이었기에 프랑스 식민지 시절의 잔재도 있고 비무장지대도 있고요.  북베트남과 미군의 격전 흔적도 있기에 강대국에 휘둘린 약자의 흔적도 있기에 가슴 아픈 여행지도 있네요. 

 

책 속에서는 베트남 북부의 하노이, 하롱베이, 난빈, 씨파, 박하 일요 시장, 중부의 다낭, 호이안, 미썬 유적지, 후에, 비무장지대, 베트남 남부의 호찌민시, 메콩 델타, 꾸찌 터널, 무이네, 냐짱, 댤랏, 푸꿕 성 등 베트남 11개 대표 도시와 6개 근교 볼거리를 안내하고 있기에 베트남 주요 지역을 두루 다닐 수 있는 친절한 가이드북인 것 같습니다.

부록으로 딸린 베트남 맵북이 작으면서도 상세하기에 알찬 실용적이고요. 하노이와 호찌민 지도도 따로 첨부되었기에 여행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소고기 쌀국수인 퍼보, 분짜, 껌땀, 짜조, 반미, 라우, 고이응오센, 고이꾸온 등 다양한 먹거리가 군침을 돌게 하는군요. 과일이 풍부한 베트남이기에 음식 투어도 해보고 싶고, 천혜의 자연환경투어도 해보고 싶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하기 전에 읽으면 좋을 책입니다. 특히 베트남 배낭여행을 원한다면 큰 도움이 될 책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8-08 21:0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