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를 찾아서/디즈니픽사/롱테일북스/원서로 읽는 도리를 찾아서...
한동안 지속적인 영어 공부를 위해 좋아하는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원서로 읽어왔는데요.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를 원서로 읽기를 하면 즐겨 본 영화들을 영어 원서로 읽기에 심리적인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죠. 나중에 아이들도 읽을 수 있는 원서이기에 원서 활용 면에서도 효율적이고요. 그래서 디즈니 픽사의 영화 원서를 매번 찾아서 읽고 있답니다.
이번에는 애니메이션 영화 <도리를 찾아서>인데요. 이 작품은 디즈니 픽사의 <니모를 찾아서>의 인기를 등에 업고 13년 만에 나온 속편입니다. 단기기억 상실증에 걸린 도리가 자신을 찾고 가족을 찾는 여정에 많은 물고기 친구들의 도움을 받는 장면이 시원한 화면과 함께 무척 감동적이었는데요. 특히 흰돌고래가 반향위치측정 능력을 이용해 매순간 도리를 도와주기에 소심했던 도리가 점점 자신감을 찾고 자신을 찾게 된다는 우정이 넘치는 긍정적인 영화였기에 영화 원서로 만나 반가웠답니다.
영화를 먼저 본 다음에 읽으니 더욱 쉽고 재미있었는데요. 더운 여름날 깊은 바닷속을 유영하는 물고기들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추억이 되었답니다. 더구나 주인공 도리가 가족을 찾아, 자신의 기억을 찾아 떠나는 도전과 모험의 이야기이기에 감동적인 독서였는데요. 시원한 바다세계를 상상하며 읽은 무척 시원한 모험 독서였답니다. 영어동화 읽기를 원한다면 이런 애니메이션 원서 읽기를 추천합니다. 쉽고 재미있게 읽는 시원한 원서읽기니까요.
책 속에 소개된 빠른 리딩 훈련을 위한 영어원서 읽기의 방법을 따라해봤는데요. 빠른 리딩을 위해서는 먼저 워크북을 통해 오늘 읽을 단어를 먼저 외웁니다. 그 다음엔 전체적인 내용을 예상하면서 본문을 빠르게 읽습니다. 리딩을 마친 후 워크북에 있는 이해력 퀴즈를 풀고 다시 어휘를 복습하면서 부족했던 부분을 체크합니다.
책 속에는 오디오북 MP3 CD도 있고, www.EBSreading.com에서 동영상 강의도 들을 수 있습니다. 워크북에는 단어 설명도 있기에 사전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원서와 워크북을 분권화 할 수 있기에 휴대하기도 좋네요.
영어의 왕도는 매일 꾸준히 접하며 즐기는 것이겠죠.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를 원서로 읽는다면 더욱 좋겠지요. 재미있게 본 디즈니 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원서로 다시 읽으니 영어 공부도 되고 영화를 다시 음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영어 원서읽기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