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수학 퍼즐 디스커버리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데이브 채턴, 캐롤린 스키트 지음, 권태은 옮김 / 보누스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Q 148을 위한 멘사수학퍼즐 디스커버리/뇌를 연마하기 위한 퍼즐~~

 

 

 

 

멘사라면 IQ 148 이상인 사람들이 모임 정도로 알고 있는데요.  IQ 상위 2%인 천재들의 모임인 멘사는 영국에서 시작했고 이들의 주된 공통 관심사는 아무래도 퍼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이 책의 저자인 데이브 채턴과 캐롤리 스키트도  영국 멘사 회원이라고 합니다. 

 

사용하지 않으면 도태된다는 자연의 법칙이 뇌에도 작용하겠지요. 그러니  기억력을 향상시키려면 자꾸 기억해야 할 것이고, 상상력을 향상 시키려면 자주 상상의 나래를 펼쳐야 할 것이고, 추리력을 향상시키려면 추리 문제를 자꾸 접하면서 뇌의 추리영역을 단련을 시켜야 할 텐데요.

 

기억력을 향상 시키고 추리력을 높이고 수학적 논리력을 높이는 훈련이라면 멘사수학퍼즐 디스커버리가 최고가 아닐까 싶어요. 물론 수학적인 펴즐들이 많기에 난이도는 상당히 어려운 편입니다. 

 

책 속에서는 수리, 논리, 기억력, 패턴을 다루는 퍼즐들이 있는데요. 학교수학에서 만난 문제들과 차원은 다르지만 수열이나 수학 논리, 기억력 테스트에 쓰이는 문제들도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즐겨 푼 문제는 기억력과 논리, 패턴이었는데요. 영재 수학에서 만날 수 잇는 문제들과 비슷해서 즐겨 풀고 있답니다. 어렵지만 매일 한 문제씩 꾸준히 풀다가보니 점점 나의 뇌가 유연해지는 듯 했답니다. 

 

 

 

 

 

 

 

 

 IQ 148을 위한 멘사수학퍼즐 디스커버리!

사고를 유연하게 만들고 두뇌를 단련시키기 위해 시작한 퍼즐입니다. 퍼즐을 풀다가 보니 수나 도형의 규칙작기, 연관성 찾기 등을 통해 수학적 논리와 기억력을 향상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어렵지만 학생들의 뇌를 연마하기 위한 퍼즐이기도 할 겁니다. 아마도 건망증이나 치매를 예방하는 차원에서도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