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무진한 김밥의 맛]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무궁무진한 김밥의 맛 레시피팩토리 라이브러리 시리즈 2
레시피팩토리 라이브러리 엮음 / 레시피팩토리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무궁무진한 김밥의 맛/레시피팩토리/다양한 김밥에 도전하고 싶다~

 

 

 

어린 시절 소풍날이나 운동회날이면 점심 메뉴는 언제나 김밥이었는데요. 엄마의 손맛과 김밥의 재료들이 빚은 환상의 맛은  지금도 생생하게 기억되는 소풍과 운동회의 추억의 맛이랍니다. 먹어도먹어도 질리지 않는 김밥인데다 김밥을 많이 말면서도 다른 김밥에 도전하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이 책을 보며 김밥의 모양을 바꾸거나 김밥의 재료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김밥이 될 수 있음을 보며 이제는 다른 김밥에 도전하고 싶어졌는데요. 더구나 사랑스런 메시지를 더하는 것만으로도 감동의 김밥이 될 수 있기에 김밥을 만들 때마다 조금씩 변화를 주고 싶어졌어요.   

 

얼마 전 현장학습가는 아이를 위해 김밥을 만들면서 꽃 모양이나 하트 모양 등에 도전했는데요. 덜라진 김밥 모양을 본 아이가 얼마나 좋아하는지...... 다음엔 김과 달걀로 스마일 김밥을 함께 만들자고 약속을 했답니다. 

 

 

 

 

 

 

 

 

 

 

 

 

 

 

 

책 속에는 김밥용 밥을 짓는 노하우도 있고요. 속재료의 궁합을 살린 조합에 대한 팁도 있고요. 김밥을 마는 요령과 예쁘게 담는 팁도 있는데요.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김밥의 다양한 레시피들입니다. 누드 김밥, 단호박 떡갈비 김밥, 양념치킨 김밥, 스팸에그롤, 훈제오리 누드 김밥, 돈가스 김밥, 마약 김밥, 버거 김밥, 충무 김밥, 불오징어김밥, 멸추김밥, 명란 달걀김밥, 두부김치 김밥, 장조림 김밥, 매운 어묵 김밥, 연어 김밥, 칠리참치 김밥, 나물 김밥 등 39가지 김밥 레시피를 보니 모두 도전하고 싶어집니다.

보통은 어묵과 단무지, 달걀, 맛살, 시금치를 이용해 보통 김밥을 만들지만 입맛이 없을 때는  냉장고 속 재료들을 활용해 김밥을 만들기도 했는데요. 이 책을 보니 많은 아이디어를 얻게 됩니다.  

 

김밥은 가족들이 모두 좋아하는 메뉴이기에 집에서 자주 만들었는데요. 깨끗하고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기에 영양 가득한 건강 김밥 정도에 만족했는데요. 이 책을 통해 이제는 다양한 김밥으로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특별한 김밥으로 건강과 웃음까지 담고 싶어졌습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