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맨 처음 한자1]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 - 홍콩.일본 편, 내 친구 팬더 찾기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
조경규 글.그림, 정민 외 원작 / 휴먼어린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홍콩과 일본을 여행하며 역사와 문화, 한자 공부를 동시에~

 

 

 

초등학교 2학년이 되면 학교에서 한자를  배우더라고요. 우리말의 70%가 핝어로 되어 있고, 중요 개념어나 사자성어, 학문 용어가 거의 한자어로 이뤄져 있기에 집에서도 한자 공부의 필요성을 느꼈는데요. 한자 공부를 위해 이런저런 책을 구입해도 아이 스스로 찾아서 읽는 교재를 만나기가 참 어려웠답니다. 그래도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형식이 만화이기에  만화 한자를 찾았는데요. 휴먼어린이 출판사의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를 접하며 이거구나! 싶었어요. 이전에 휴먼어린이 출판사의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근현대사> 시리즈를 읽으며 알찬 내용을 흥미있게 구성한 형식에 반했기에 더욱 끌렸답니다. 

 

12살인 소라는 할아버지가 주신 요술 상자를 들고 친구 깻잎과 세계여행을 떠나는데요.  만두와 오니짱 요정이 들어 있는 요술상자는 필요할 때마다 뚜껑을 열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신기한 마법의 요술 상자랍니다. 소라와 깻잎은 요술 상자의 도움을 받아 홍콩과 일본을 여행하는 동안 이정표를 통해 한자를 배우기도 하고, 역사와 문화를 통해 한자를 배우는데요. 여행 만화 형식이기에 책을 읽는 동안 한자 공부라기보다는 여행을 다닌 기분입니다. 잘 몰랐던 홍콩과 일본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깊은 설명을 한자와 역사, 문화에 대한 지식이 풍부해진 독서랍니다.

 

 

 

 

 

 

 

 

 

 

 

 

향나무 교역이 많았던 홍콩의 역사, 홍콩 반환을 기념한 중국 정부의 황금 조각상 선물인 골든 바우히니아 조각상, 주룽반도와 용에 대한 공부, 점심의 중국 발음인 딤섬의 종류들, 당나라와 연결된 당근, 당나귀, 당면, 당금 이야기 등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가득해서 더욱 좋았어요. 한자의 유래, 사자성어, 여러가지 첩어, 같은 글자이지만 다르게 읽으면 뜻도 달라지는 한자, 한국과 중국, 일본의 한자의 차이, 개와 관련된 한자 등 한자에 얽힌 이야기들도 한자 공부의 재미에 빨려들게 했답니다. 

 

역시,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은 정민, 박수밀, 박동운, 강민경 교수의 원작을 바탕으로   글과 그림을 담당한 만화가 조경규의 재치있는 일러스트에 어른이 봐도 재미있고 유익했어요. 아이가 다음 편도 읽고 싶다는군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