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MY JOB 의사 미래를 만나는 진로탐험 학습만화 시리즈 3
김정아 구성, 최재훈 글, 박종호 그림, 최재영 감수 / 이락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Hello! MY JOB 의사/최재훈/빅종호/이락/아이의 꿈을 찾아주는 진로탐험 학습만화~

 

 

 

 

요즘은 학습만화가 정말 잘 만들어져 나오네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역사와 과학, 경제 등을 학습 만화로 접하면서 역사와 과학, 경제에 대한 관심이 커졌기에 이번에는 아이들의 미래와 만날 수 있도록 진로탐색 학습만화를 읽었답니다. 이락 출판사의 '진로탐험 학습만화시리즈'에는 우주 과학자, 축구 선수, 방송 연출가, 요리사, 의사 등이 있는데요. 이중에서도 건강을 지켜주는 '의사'에 대한 진로탐험을 떠나봤습니다.

 

 

아프면 가장 먼저 찾게되는 곳이 병원인데요. 아이가 병원에 가면 의사와 간호사 정도만 있는 줄 알았다가 이 책을 통해 다양한 직업인들이 환자를 치료하는데 힘을 모으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병원에 갈 때마다 둘러보는 눈빛이 반짝이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병을 낫게 하려고 주사와 약을 개발했던 다양한 위인들에 대한 관심도 커졌답니다. 무엇보다 몸 속의 여러 기관이나 세포와 유전자, 세균, 응급치료 상식까지 접하게 되면서 몸과 건강의 중요성도 깨쳤는데요. 

 

 

 

 

 

 

 

 

 

 

 

 

책 속에서 진로탐험을 떠나는 이루카와 구하리, 엘피를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 속으로 의사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악의 축인 엘피 방해꾼인 어글리, 꿈톨 빼앗기가 취미인 악당 일시키우스의 방해작전도 있기에 흥미진진한 탐험여행이었어요.

 

동네병원 탐방, 의사, 간호사, 임상병리사, 응금구조사, 물리치료사, 병원 코디네이터 등 병원 속의 다양한 직업인들, 구급상자 속 필수품, 응급 치료 상식, 뢴트켄이 발견한 X선, 인류를 구한 푸른곰팡이 페니실린 발명, 각종 불치병을 낫게 하는 백신 발명, 히포크라테스 선서 등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통해 인류를 질병에서 구해낸 이야기들이 가득했어요. 

 

진로탐험이기에 의사나 한의사 등 멘토와의 만남도 있고요, 의사 적성이 있는 지에 대한 흥미도 체크리스트도 있기에 적성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아직은 아이가 어린데다 피를 무서워하기에 의사 되기를 싫어하던데요. 그러면서도 만화로 된 진로탐색이기에 보고또보고 있답니다. 더구나  최신 의학 뉴스까지 있기에 의사가 하는 일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답니다.  아이의 꿈을 찾아주는 진로탐험이  학습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되어있는데요. 게다가 내용이 자세한 편이기에 알차다는 생각이 든 진로탐험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