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시사 인문학 - 세상이 단숨에 읽힌다! 인문 사고
최원석 지음 / 북클라우드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시사인문학/최원석/북클라우드/시사상식보다 깊은 넓은 시사인문학~

 

 

 

 

넓고 넓은 세상을 이해하고자 신문을 보고 뉴스를 듣습니다. 늘  최신 이슈와 상식을 통해 시대적 흐름을 감지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런 시사들의 배경과 역사에 대해서도 지식이 부족하기에 늘 궁금했는데요. 각각의 이슈들을 모으고 총정리한 잡지를 읽어도 그런 뉴스의 내밀한 배경과 역사에 대한 갈증까지 속시원하게 해소하진 못했기에 아쉬웠어요.  이 책을 읽으며 그런 갈증에 대한 해소를 할 수 있어서 후련했답니다. 한 권의 책이기에 많은 내용을 담진 못했지만 가장 이슈가 되는 시사 정보를 담았기에 궁금했던 것들이 다소나마 해소되었답니다. 

 

 

가장 인상적인 내용은 처음에 나오는 IS에 대한  이야기였어요. IS의 탄생 배경과 이슬람 종교의 분파와 종교적 내분 등에 의한 아랍 부호들의 IS지원 등 그동안 궁금했던 IS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알 수 있었어요. 팔레스타인 영토와 관련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대립의 역사, 중동전쟁, 경제제재 등 요즘 부각되는 중동문제들을 다각도로 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대개 인문학책이라면 고전이나 고대신화, 고전문학을 통해 삶의 가치를 돌아보는 책이었는데요. 시사인문학을 보니 시사상식보다 깊은 해설과 정보를 담았기에 새롭게 배울 수 있었어요. 더불어 세계사와 세계문화, 세계정치와 세계경제 등 전 분야에 걸친 시사정보를 깊고 넓게 다루기에 신문이나 뉴스의 해설보다 알찬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어요. 이제는 이전보다 뉴스와 신문의 시사들이 좀 더 쉽게 이해되기에 재미있게 시청할 것 같습니다.  신문과 뉴스를 더 흥미롭고 재미있게 만들어준 시사인문학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