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 플라워 패턴 일러스트
박영미 지음 / 미디어샘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러블리 플라워 패턴 일러스트/박영미/미디어샘/귀여운 꽃패턴을  배워요^^

 

 

 

 

 집이든 길거리든 온 사방에 봄꽃이 향기를 뿜는 봄날을 가장 좋아하는데요. 봄이 되면 움이 트고 싹을 띄우고 꽃봉오리를 터뜨리는 모습이 앙증맞기도 하고 싱그러워서 봄꽃 피는 때를 가장 좋아합니다. 일년 사계절동안 언제나 꽃을 구경할 수 있지만 자연 속에서 꽃의 변화를 보는 즐거움은 가장 크겠지요. 물론 온실 속에서 큰 꽃이나 종이로 그려진 꽃 패턴도 사랑스럽기에 좋아한답니다.

 

 

 

 

 

 꽃을 주제로 한 패턴지 만들기 책을 보며 사계절에 만날 수 있는 꽃들이 다양해서  좋았어요. 물론 봄꽃 패턴이 많아서 가장 좋았고요. 꽃 패턴은 종이나 직물, 벽지 등으로도 어울리기에 무척 좋아하는 패턴인데요. 책을 따라 직접 패턴지를 만들 수 있기에 즐겁고 이색적인 체험이었어요.

 

 

 

 

 

 

직접 꽃 패턴을 그려보기도 하고 카드나 메모지에 응용해보기도 했는데요. 책에 나온 팁을 보며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어서 사랑스러운 책이랍니다. 

 

 

 

 

 

간단하게 배열하는 규칙적이기에 깔끔한 느낌의 꽃무늬도 있고,  불규칙적이기에 반전의 느낌을 주는 꽃무늬도 있는데요. 꽃의 크기를 같게 하거나 다르게 해서 색다른 느낌을 주기도 하고,  단순 색깔을 사용하거나 디양한 색깔을 사용해서 느낌에 변화를 주기도 하고,  가늘거나 굵은 색연필 사용으로 변화를 주는 꽃 패턴도 있기에 꽃패턴지 만들기에 대한 색다른 체험이었답니다. 

 

단순하게 반복하거나 특징을 살리고 상상력을 더한 꽃 그림을 보며  패턴 공부를 하는 기분이 들었어요.

그러데이션 익히기, 점선면의 활용, 연한 가이드선, 스탬프 잉크 등에 대해서도 한 수 배울 수 있었던 그림과 디자인 공부였답니다.

 

 

 

 

 

 

책에서는 탁상 달력, 컵 받침, 메모지, 받침대, 엽서, 명함, 선물 포장지, 포인트데토 스티커, 카드, 라벨지, 포토, 책갈피, 선물 상자, 초대장, 먼슬리 플래너, 마그넷, 봉투형 카드, 스탠드 메모지, 편지지, 감사봉투, 필통, 캔디 포장 태그, 포인트, 데코 스티커, 벽 달력, 쿠키 포장, 액자, 보틀, 접착 메모지, 가렌더 등 다양하게 응용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어서 아이들도 정말 좋아한답니다.

 

 

 

 

 

 

 

 

이렇게 바로 잘라 쓰는 플라워패턴지 15종도 있기에 꽃패턴지 만들때 참고도 되고 잘라서 쓸 수 있기에 실용적인 면도 있는 책이네요. 아이들과 재미있게 꽃패턴지 만들기를 배울 수 있었던 책입니다. 처음엔 그리기가 서툴렀지만 점점 패턴지 만들기의 노하우를  터득하고 있기에 재미가 있는 책입니다. 하면 할수록 쉽고 즐거워지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