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잠든 동안 넌 뭐 할 거야? 풀빛 그림 아이 55
마츠 벤블라드 글, 페르 구스타브슨 그림 / 풀빛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내가 잠든 동안 넌 뭐 할 거야?/마츠 벤블라드/풀빛/겨울잠을 자는 친구가 있다면...

 

 

 

 

어릴 적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을 무척 부러워 하곤 했는데요. 아무 것도 하지 않고 겨울잠을 자는 게 그렇게 편하고 좋아 보였어요. 겨울잠을 자는 시간은 어른들의 잔소리에서 해방되는 시간일 것이고, 꿈 속 여행을 원 없이 할 수 있는 순간이라고 생각했으니까요.

 

 

 

 

 추운 겨울이 되면 겨울잠을 자는 동물도 있지만 겨울잠을 자지 않는 동물도 있는데요. 만약 겨울잠을 자는 친구를 둔 겨울잠을 자지 않는 동물이라면 어떻게 긴긴 겨울밤을 보낼까요? 겨울잠을 자지 않는 토끼와 겨울잠을 자는 고슴도치의 우정을 보며 라이프 스타일이 다른 친구를 배려하는 우정, 기다리며 때를 준비하는 우정을 생각했답니다.

 

토끼와 고슴도치와의 첫 만남이 재미있네요. 토끼는 눈덮인 산을 걷다가 고슴도치 시체를 발견하고는 예의를 차리는데요. 토끼는 누군지는 모르지만 죽은 동물이기에 예를 다해  장례식을 치르고 무덤을 만들고 죽음을 위로하는 노래를 불렀답니다. 토끼가 겨울잠을 자는 고슴도치를 발견하고 죽은 시체라고 여기고 장례식을 치러주는 모습이 재미있네요. 

그렇게  무려 3주간이라는 시간 동안 부른 노래는 마치 긴 장송곡 같은 노래였을 겁니다. 토끼가 고슴도치의 죽음을 위로하는 노래를 부르고 있을 때 죽었다고 생각한 고습도치가 꿈틀거리며 깨어났는데요. 예상 못한 시체의  반전에 토끼는 더욱 놀란 토끼가 되었겠죠. 그리고 자신은 죽은 것이 아니라  겨울잠을 잔 것이라는 고슴도치의 말에 너무나 신기해하면서  둘은 둘도 없는 친구가 되었답니다. 이후 토끼와 고슴도치는 여름을 함께 보내며 추억을 쌓았고요. 하지만 늦가을이면 고슴도치는 또 겨울잠을 자러가야 하는데요. 고슴도치가 자는 동안에 토끼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절친이 된 고슴도치가 겨울잠을 자는 동안 토끼가 할 수 있는 일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책을 읽으며 라이프 스타일이 다른 친구를 가졌다면 서로 배려하고 기다려주는 우정이 필요함을 생각했어요. 개성이 다른 친구의 우정도 생각했고요.  

 

 

예전에 땅을 파다가 겨울잠을 자는 애벌레를 본 적이 있는데요. 매미의 애벌레인 굼벵이가 무수히 많음을 알고 다시 흙을 덮어준 적이 기억납니다. 토끼가 겨울잠을 안 자는 동물인 줄도 처음 알았어요. 토끼도 눈 내리는 동안 토끼굴에서 겨울잠을 잘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토끼는 왜 겨울잠을 자지 않는 걸까요? 토끼도 겨울잠을 자면 안 되는 걸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