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6년 4월호 - 무료 동영상 제공 취업.면접 필수 도서 / 주요 언론사 선정 이슈 30선 수록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최신 이슈 상식 4월 2016년/시대고시기획/취업이나 면접, 상식 충전...

 

 

 

 

매일 인터넷을 통해 최신 이슈를 접하지만 바쁘다보면 놓칠 때가 있는데요. 이렇게 최신 이슈와 상식을 모은 월간지를 볼 때마다 한 달의 이슈나 정보를 분야별로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어서 자주 보는 편입니다. 최신 이슈와 상식은 취업이나 면접을 앞둔 취준생들에게도 필수겠지만 일반 상식의 범위를 넓히고 대화의 주제를 다양하게 하고 싶은 저에게도 필요한 책이거든요.

 

 

 

 

 

 

2016년 4월호에서는 분야별 가장 뜨거운 주제들은 인공 지능, 태양의 후예, 선거, 인크루트 합격 전략 등 입니다, 그중에서 바둑 천재 이세돌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바둑 게임과 인공지능에 대한 이야기가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바둑 천재를 이긴 인공지능을 보며 인간이 만든 인공지능에 인간이 무너지는 모습이었기에  참담하기까지 했는데요. 아직은 인공지능이 인간의 뇌를 대체하지 못하지만 앞으로는  무서운 무기로 등장할 수도 있기에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뭐 인공지능이 친구가 되고 상담자가 될 날도 멀지 않았다는 생각도 들고요. 그래도 인공지능을 범죄에 이용하는 일이 없도록 법적인 규제와 강화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중국에서 부는 '송중기 상사병 주의보'를 보니, 송중기가 대단하지 말입니다. 군대를 갓 재대한 이후여서 일까요? <태양의 후예> 첫방송에서 유시진 역에 안성맞춤인 송중기의 연기를 보며 대박을 예견했는데요. 드라마의 횟수가 지날수록 그의 뜨거운 인기는 아시아 지역을 달구고 있기에 요즘 가장 행복한 사나이는 송중기가 아닐까 싶어요.

 

 

 

 

 

'건축물로 보는 역사'에서는 독일의 백조성인 노이슈반슈타인에 대한 역사가 나와 있네요. 하얀 벽면에 남색 계열의 지붕을 한 노이슈반슈타인은 13세기의 독일 로마네스크 양식에 비잔틴과 고딕 양식까지 어우러져 있다는 군요. 18세에 바이마르 왕이 된 루트비히 2세가 자신의 개인 재산을 들여 지었고 독신으로 살면서 성을 지키는 집사 이외에는 성에 들이지 못하게 했다니, 그가 지금 세계 각지에서 노이슈반슈타인을 보러 온 몰려온 관광객들을 보면 무슨 말을 할 지 궁금해집니다. 영화 월트디즈니 첫 장면에도 나오는 동화 같은 성, 보면 볼수록 아름다운 성 노이슈반슈타인이 1880년 경 작품이라니, 한국에선 을사늑약이 있기 전 임오군란 등이 있던 격동의 구한말이었네요.

 

 

 

 

 

 

우리나라의 양성평등 지수가 매우 낮다는 통계,   4월 13일에 실시되는 국회의원 선거, '사드 배치'에 따른 한미 공동 실무단이 출범했다는 이야기, 드론의 활용,중국에서 부는 '송중기 상사병 주의보', 건축물로 보는 역사,  재테크와 세테크 상식, 시사상식 퀴즈, 기업 기출복원문제, 한굿산업인력공단 NCS 기출,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등 요모조모 재미있게 읽었는데요. 취업이나 면접을 앞 둔 이들에게는 종합적인 최신 이슈 정리판일 것이고 최신 한 달간의 이슈 상식을 정리해보고 싶은  저에겐 상식을 충전할 수 있었던 독서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