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큐파워 - 성공하는 습관을 만드는 하루 1분, 21일 감사일기의 힘
민진홍 지음 / 라온북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땡큐파워/민진홍/라온북/행복해지는 습관은 감사일기부터~

 

 

 

 

 

 

 감사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매일 매순간 감사하기가 쉽진 않았는데요. 생각을 말이나 글로 표현했을 때의 위력이 있다고 하지만 바쁘다는 핑게로 꾸준히 감사일기를 쓰는 게 힘들었는데요.  이 책을 읽으며   의외로  감사가 부족했음, 감사의 힘을 믿지 않았음을 깨달았답니다. 성공과 행복을 늘 소망하면서도,  평소에  감사일기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감사일기를 꾸준히 쓰지 않았기에 이제부터라도 감사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 물론  감사일기를 체계적으로 쓰는 방법도 익혔고요. 인생의 변화를 원하기에 이제부터는 무조건 감사일기를 쓰겠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덕분에 하루가 감사로 가득하고 있기에 이 책을 써 준 저자와 출판사에 무척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땡큐테이너 1호인 저자 민진홍은 하루 1분씩 21일 동안 감사일기를 쓰면 감사하는 습관이 붙는다고 합니다.

 

인간의 생각이 대뇌피질에서 뇌간까지 가는데 걸리는 최소한의 시간이 21일인데요. 생각이 뇌간에 뿌리를 내리면 생각이 습관화 된다니 21일 간 감사일기에 미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과거는 변하지 않지만 미래는 얼마든지 변할 수 있기에 나의 멋지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종이에 구체적으로 감사일기를 쓰고, 끊임없이 감사하다고  말하고, 쉬는 순간마다 구체적으로 감사하기를 하고 있답니다. 

 

 

 

 

 

 

 

 감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라는 말이 공감하면서도 인상적입니다.

능력이 부족하고 못 났음에도 불구하고, 사업이나 업무에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루가 무척 힘었음에도 불구하고, 찢어지는 가난과 불행 중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재주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감사는 무조건해야 감사 할 일이 더 자주 생긴다니, 불해 중에 있는 이들, 아프거나 힘든 분들에게도 힘이 될 감사일기네요.

 

책에서는 감사일기를 쓰는 방법, 모임을 통해 감사일지를 효과적으로 쓰는 방법, 감사일기를 활용하는 방법, 현재감사일기와 미래감사일기, 감사일기를 통해 삶이 변화된 이야기들이 있는데요.

 

 

매일 자신의 장례식을 그린 미래감사일기는 무척 구체적이기에 연습과 생각이 필요할 정도입니다. 현재감사일기를 쓰는 방법도 무척 구체적이기에 감사일기를 쓰는 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덕분에 욕심 부리지 않고,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감사로 바꾸고, 지나간 일에 대한 후회는 전혀 하지 않고,  주변의 모든 일에 감사하고, 왜 감사하는 지에 대한 이유를 구체적으로 적고, 모두 긍정문으로, 현재시제로, 오직 감사에 대해서만 쓰고 있고요. 물론 감사일기를 쓰다 지치면 한번씩 읽으며 힘을 얻고 있습니다.

 

 미래감사일기, 빈 시간에 감사의 제목을 훑기, 정기적으로 감사의 기록을 나누기, 감사의 제목이 변하는 것을 보는 재미도 나만의 조용한 장소에서 감사를 하기 등은 점점 익숙해져 가고 있답니다.  모임을 통해 공동 감사일기는 아직 해보지 않았지만 가족 끼리라도 시도해 보고 싶어요.  

 

 

 

 

 

 

 

행복도 습관이고 감사도 습관이라고 생각하기에 늘 감사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요. 이 책을 읽으며 감사가 부족하지 않았나 반성하게 되었어요. 앞으로의 성공과 행복을 위해 행복해지고 성공하는 습관인 감사일기를 쓰고 있답니다. 아직은 하루가 감사로 넘치는 건만으로도 행복하지만 앞으론 더 많은 감사로 늘 행복할 것이라 믿습니다. 

 

만약 새롭거나 전혀 다른 삶의 방향으로 바꾸려면, 지금은 바닥을 치고 있지만 성공하고 싶다면 감사일기를 쓰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부족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너의전부 2016-04-02 14: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네요^^

봄덕 2016-04-02 22:47   좋아요 0 | URL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된 좋은 책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