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의 하루 꿈공작소 30
마이테 라부디그 글.그림, 하연희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물의 하루/마이테 라부지그/아름다운사람들/물은 소중해.....

 

 

 

하루라도 물이 없다면 인간을 비롯한 생명체가 살 수가 없기에 늘 물의 고마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나 수명연장을 위해서도 충분한 수분섭취는 필요하기에 깨끗한 물의 귀중함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 물이기에  이렇게 예쁜 그림과 물의 변화와 쓰임,  물의 소중함 등을 담은 색다른 동화를 읽으니, 물의 가치와 물방울의 여행, 물 절약에 대해 다시 생각한 시간이었어요.

 

 

 

 

 

 

물의 모습을 바꾸고 이름을 바꾸면서 늘 우리 주변을 어슬렁거리기에 마치 일인다역의 배우라고 할 수 있겠죠. 주인공인 여자 아이 밀로는  생쥐 옹딘느와 늘 함께 하는 친구인데요. 말로와 옹딘느를 따라 물 여행을 하다보면 비바람도 만나고, 파도도 만나고, 장대비도 만나고, 고인 빗물도 만납니다. 물의 하루를 보면 파도, 구름, 장대비 등 다양한 이름으로 존재하기에 마치 물의 일인다역을 보는 듯 했어요.

 

물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낄 때는 먹는 물이 없을 때이겠죠.  바닷물을 먹는 물로 쉽게 바꾸는 방법은 없을까요. 바다 위를 떠돌던 밀로와 옹딘느는 마실 물이 없었지만 폭우로 인해 배에 고인 물로 마실 물을 얻을 수 있었어요. 또한 그 물로 빨래를 하거나 샤워를 하면서 민물에 대한 소중함을 깨쳐갑니다.

 

 

 

 

 

물의 하루에 대한 작은 동화지만 물을 아껴쓰고 물을 재활용해야함을 알리는 환경동화였어요. 예쁜 그림과 동화를 통해  물의 쓰임이 다양함과 물 절약의 중요성을 알리기에 아이들에게도 환경교육이 된 책입니다. 물론 물 절약에 대한 교육도 된 책입니다. 물은 마법사 같고, 물은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는 재능꾼, 물은 얼음이나 액체, 수증기 등 다양한 형태 변화도 가능한 능력자임을 새삼 생각해 본 책이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프랑스 공익단체인 <소롭티미스트>의 환경과학 그림책 <물의 하루>를 보며 물의 소중함을 생각한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