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하루 - 후회 없는 인생 사용법
류랑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완벽한 하루/류량도/쌤앤파커스/ 오늘도 목표를 생각하는 하루~~

 

 

 

 

 누구나 충실한 하루를 살지만 매순간 꿈과 목표를 생각하며 살지는 않은 듯 합니다. 불완전체 인간이기에 완벽한 삶이 어디 있을까 싶지만 저자는 매일 목표를 생각하며 조금씩 이뤄가는 삶이야말로 완벽한 삶이라고 합니다. 완벽한 하루란 그런 하루하루의 실행들이 모여 자신의 목표를 이뤄가는 삶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완벽한 하루란 빡빡한 일정을 채우는 게 아니라 목표 중심의 계획과 실천이 이뤄지는 하루겠지요. 

 

 

 

 

 

 

매일 아침에 일어나면 대략적으로 하루의 할 일을 적고 시간을 나누고 일정표를 쓰는 편에 속했는데요. 이렇게 늘 바쁘게 살면서도 완벽한 삶을 살진 못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작심하고 완벽한 하루를 위해 '완벽한 하루 체험단'에 도전해 봤답니다. 

먼저 책을 읽은 후 '완벽한 하루를 위한 골든타임 플래너'에 나만의 골든타임 찾기, 우선순위를 정하고 하루 목표를 정하기, 시간관리와 실행전략을 적어보았답니다.

 

 저자는 완벽한 하루를 위해 일단 오늘 해야 할 일을 중요도와 시급성으로 나누어 우선 순위를 정하라고 합니다. 그리곤 반드시 끝내야 하는 일부터 하라고 합니다. 매일을 우선 해야 할 일을 하면서 시작하지만  목표를 중심으로 달려야 하기에 늘 결과의 모습이 드러나게 목표를 정하고 보이는 곳에 걸어두라고 합니다. 목표를 주변에 공개하면 달성할 가능성이 높기에 주변에 널리 알리라고 합니다.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주변 환경을 목표 중심으로 만들고, 마감시간을 정하고, 감당할 수 없는 목표에 대해서는 실패를 반복하지 않게 원인분석을 하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하루의 일과를 시간 단위로 적었는데요.

체중감량을 위해 운동하기, 수채화 그리기, 여행을 위한 중국어, 영어 독서, 독서와 리뷰 쓰기, 학습 지도, 요리하기 등 하루의 일과를 적고 계획을 세우고 결과를 비교해보면서 생각보다 점수를 줄 수 없었답니다. 일단 시간도둑을 잡는 일부터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처음부터 감당할 수 없는 목표를 세우지 않았나 싶기도 했어요.  그날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일의 처리 능력이 다르기에 매일의 계획이 들죽날쭉하다는 생각을 하지 못한 점도 있고요. 실패를 반복하지 않기위해 원인분석을 하라지만 그것도 부담스러웠답니다.

 

일상을 적는 것부터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완벽한 하루가 쉽지 않더라고요.  매일이 같은 듯 하지만 늘 경우의 수는 생기기 마련이죠. 집안 일을 하게 되면서 하루의 계획들이 생각대로 흘러가지 않았고, 가족 행사와 몸이 아픈 경우엔 더욱 적는 것이 버거워지면서 골든타임 찾기도 매번 들쭉날쭉 했답니다. 자신의 목표를 널리 알리라고 하지만 공유한다는 것에 대한 부담감도 많았답니다.

 

 

 

 

 

 

 

  

평소에 목표대로 산다고 생각했는데요. 완벽한 하루 체험단을 하면서 생각보다 하루에 대한 점검을 못하고 있음을 알았어요. 목표에 대한 피드백 시간이 중요한 줄 알면서도 늘 미흡했던 것도 깨달았고요. 하루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욕심을 낸다는 것도 알았고요.  너무 휴식도 없이 살고 있진 않은지 반성하게 된 계기가 됐어요. 세상을 두루두루 간접 경험하고자 끌리는대로 읽는 독서에 대해서도 이젠 관심 분야를 중심으로 읽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내 꿈과 아이들 꿈과 관련된 일에 더욱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목표를 주변에 공개하면 달성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지만, 말이 씨가 되고 뇌세포는 말의 영향을 절대적으로 받는다고 하지만 목표를 공유하기가 쉽지 않았고요.  그래도 하루를 완벽하게 산다는 의미가 무엇일까? 를 생각해 보게 된 독서였어요. 일상은 들쭉날쭉 하지만  지금 결단의 힘이 10년 후의 나를 결정한다고 생각하니, 정신이 바짝 듭니다. 계획대로 안되는 하루하루지만 목표를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하기로 결심한 계기였어요.  덕분에 완벽한 하루를 위해 오늘도 도전 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