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예쁜 그림 한 장 - 손그림 일러스트 감성수채화 그리기 나를 위한 시간
민미레터 지음 / 큐리어스(Qrious)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고 예쁜 그림 한 장/민미레터/큐리어스/초간단 수채화 기법과 깨알같은 수채화 팁들~ 

 

 

 

 독서를 하게 되면서 그림 그리기에 대한 평소의 로망을 책을 통해 이루고 있는데요. 오늘은 수채화 기법과 깨알 같은 팁들을 소개하는 책을 읽으며 수채화의 세계로 한 발짝 다가서고 있답니다.  수채화 물감은 포스트 칼러나 아크릴과 색의 느낌이 다른데요. 수채화 물감은 물을 이용하는 방법에 따라 분위기가 다르기에 아직까지도 익숙치 않은 물감이랍니다. 

 

 

 

 

 

작고 예쁜 그림 한 장!

이 책에선 스케치 없이 그리는 초간단 기법 3가지를 소개하면서 45가지 감성 수채화 그림 세계로 인도합니다. 책을 펼쳐서 읽다가 그리다가 보니 시작은 서툴더라도 하나씩 기법을 익히는

그림 실력이 없더라도 배우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가능한 그림수업이네요. 작게 시작하고 서툴게 시작하지만 감성수채화엔 배우는 재미와 나만의 수채화를 완성하는 재미가 있어서 좋네요.

 

 

 

 

 

수채화 도구는 다양하지만 종이와 붓, 물감, 물통, 색연필, 팔레트, 빽붓 등으로도 가능한 수업인데요. 책을 통해 수채화 특유의 물 번짐의 효과를 배워서 좋습니다. 물감을 먼저 찍고 물붓으로 그리기도 하고 물붓으로 먼저 그리고 물감붓으로 그리기도 하고 선이나 원 그리기, 물농도 조절하기, 점 찍기 등을 통해 수채화 물감의 성질을 익힐 수 있어서 좋네요. 

 

 

 

그림그리기 쉬워지는 팁 9가지, 기본 기법만으로 꽃과 나무 그리기, 캘리그라피와 어울리는 작은 그림, 마음을 전하는 엽서와 카드 그림, 한 컷만으로도 충분히 예쁜 그림들 등 책을 따라 그리다보니 어느새 그림 공부가 아니라 마치 그림 놀이나 수채화 놀이 같아요.

 

 

 

 

 

 

선 그리기부터 시작해서 꽃, 풀, 나무, 동백, 라벤더 등을 그리며 물 농도 조절하는 법을 익혔답니다. 점 찍기, 물 스케치, 줄기, 덧칠하는 법, 농도 조절하는 법이 아직은 익숙하지 않지만 점점 나아지는 듯 합니다. 작년엔 컬러링 카드로 수제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었는데요. 책 속엔 오일 파스텔로 문장을 만드는 법이 있기에 올해엔 수채화 그림으로 수제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고 싶어요.

 

 

 

 

 

 

 

 

 

 

 

 

 

 실제 정물과 달라도, 스케치가 잘못 되어도 멋진 감성수채화이기에 그저 즐겁게 그리게 됩니다.

밑그림 없이 마음가는대로 그린 수채화이지만 그림을 그리는 동안은 몰입과 희열의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