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스 - 운명도 이기는 승자의 조건
알레스테어 캠벨 지음, 정지현 옮김 / 전략시티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너스/알래스테어 캠벨/전략시티/토니 블레어의 전략 참모가 말하는 승자의 법칙~ 

 

 

 

 

 

 

누구나 성공을 바라지만 아무나 성공하는 것은 아닌 듯 합니다. 누구나 성공을 꿈꾸지만 사람마다 성공을 향한 간절한 마음도 다른 듯 합니다. 특별히 성공법칙을 연구하지 않아도 성공하는 사람이 있겠지만 대부분은 승자의 법칙을 체험적으로 터득했거나 롤모델로 삼는 성공한 이들의 전략과 전술을 분석해서 실행했기 때문일 겁니다.

 

성공의 요인은 다양하겠지만 저자 알래스테어 캠벨은 승자의 조건을 정리해 주는군요. 토니 블레어 영국총리의 전략참모였던 저자는 기업과 스포츠계에서 성공한 이들을 인터뷰하면서 운명도 이기는 승자의 법칙이 있음을 설파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의외로 이런 법칙을 실천하지 않고 있다는 군요.

 

 

 

 

 

어느 분야든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정치나 스포츠는 승리를 중시하죠. 최후의 승자가 되기까지는 승자가 아닌 세계죠. 게임에서의 승자냐 패자냐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좌우하기에 많은 전략가와 전술 코치들을 대동하는 분야죠. 

 

토니 블레어 영국총리의 전략참모였던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승자들의 인터뷰 내용을 정리하면서 승자의 성공요소를 전략, 리더십, 팀십이라고 합니다. 

 

책속에는 '스페셜 원'으로 불리는 전 첼시 감독이었던 주제 모리뉴, 독일의 메르켈 총리,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넬슨 만델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안나 윈투어, 에디 라마, 마라도나, 플로이드 페이웨더, 리처드 브랜슨 등 정치와 스포츠계의 승자들을 만나 인터뷰한 결과들을 정리했기에 생생한 성공법칙이 들어 있네요.

 

 

 

 

 

 

 

승자들의 성공열쇠인 목표와 전략, 전술에 대한 설명이 구체적이기에  이해하기가 쉬운데요.

목표를 명확히 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으로서의 전략, 구페적 행동지침들인 전술을 정확하게 구분하고 단순화하는 것에서 승리의 첫 걸음을 내딛게 되는군요.

 

실패자들은 여러 전략을 섞기도 하지만 승자들은 목표에 초점을 맞춰 전술을 단순화 한다는 차이점이 있군요. 실패자는 전략이 변하지만 승자는 일관된 전략에 유연한 전술로 목표에 집중하고 실행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만약 팀십을 해친다면 최고의 인재라도 버리고 모두가 하나인 팀을 구축하는 것이 승자의 전략이라니, 성공을 위해 새겨들을 조언들입니다.

 

 성공을 막연히 바라기보다 구체적인 목표와 명확한 전략과  세세한 전술을 익히고 배우고 실천하는 것도 성공 비결임을 배우게 됩니다. 저자의 체험과 승자들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한 승자의 성공법칙이기에 유익하네요.  실천하고 싶은 법칙들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