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을 돈으로 바꾸는 세 가지 비결 - 책쓰기, 1인기업, 부동산
장영광.박성훈 지음 / 청춘미디어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경험을 돈으로 바꾸는 세 가지 비결/장영광/박성훈/청춘미디어/책쓰기, 1인기업, 부동산~ 

 

 

 

 

 

누구나 밥벌이를 하며 살지만, 누구나 살기 위해 배우고 익히고 경험하지만 자신의 배움과 경험을 돈으로 바꾸진 않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배우고 익히고 경험한 모든 것을 돈으로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진 않았으니까요. 살아오면서 돈으로 매길 수 없는 경험을 했지만 온전히 돈으로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해 본 적도 없거니와 돈으로 바꿀 수 있다는 생각도 해본 적이 없으니까요. 하지만 자신이 얻은 지식과 경험을 돈으로 바꾸는 능력자들이 있군요. 이들은 자신이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반드시 돈으로 바꾸겠다는 의지가 있었기에 오늘의 결과를 낳았음을 보여줍니다. 

 

 

 

 

 

 

 

안정적인 대기업을 다니다가 29세에 사표내고 억만장자의 길을 가겠다는 장영광과 20대에 사업 실패로 6천 만원이 넘는 빚을 지게 되면서 이후 10년 동안 책을 읽으며 행동으로 옮긴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부동산 투자가인 박성훈의 이야기에는 많은 메시지가 담겨 있군요. 자신의 경험을 소중히 하라는 메시지, 도전하고 모험하는 자신의 스토리를 만들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무엇보다 미미한 경험이더라도 자신의 경험을 돈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기에 모든 경험은 비싼 가치를 지닌다는 일깨움을 줍니다.

 

 

저자들은 자신의 경험을 돈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이란 책쓰기, 1인 기업, 부동산이라고 합니다. 

물론 경험을 돈으로 바꾸는 방법의 시작은 책쓰기입니다. 1인 기업의 시작도 책쓰기에서 출발합니다. 그 이유는 책쓰기의 나비효과와 그 파급력이 경험의 선순환을 이루기 때문이죠. 누구든지  

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얻은 자신의 경험을 책으로 쓰고, 자신의 경험에서 나온 지혜를 나누면서   1인 기업으로 일어서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간과 돈을 새로운 경험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결국 자신의 경험을 물건으로 만들어 내는 일이 계속 이어지는 구조가 만들어진다는 겁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쓰고 싶다면 늘 자신의 이야기를 메모하고 생각을 메모하라는 말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경험을 제품으로 만들라는 말도 인상적입니다. 

누군가가 나를 변화시켜주리라 기대하지 말고 스스로 변화를 주라는 말,  좋아하는 일로 1인 기업을 준비하려면 일단 책쓰기부터 시작하라는 말, 지금의 모든 선택이  억만장자라는 사업가 마인드를 키운다는 말, 지금의 선택이 나와 가족에게 대대로 영향을 미친다는 말, 돈 버는 일에 관심이 있다면 자신의 소중한 경험을 무시하지 말고 돈으로 바꿀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실천하라는 말이 모두 가슴에 와 닿네요.

 

누구나 한 권의 책을 쓰고도 남을 인생을 산다고 합니다. 내 안에도 책을 쓸 수 있는 소중한 이야기가 있음을 압니다. 늘 메모를 하면서 나의 이야기와 생각을 적어야겠군요.  돈으로 평가할 수 없는 자신의 경험을 돈으로 바꿀 수 있다면, 자신의 엄청난 경험을 제품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9rich 2016-02-18 20: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만권 당아리님
<경험을 돈으로 바꾸는 세가지 비결> 저자 장영광입니다.
책의 의도를 잘 파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에 좋은 내용이 정말 많네요.
자주 들려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영광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