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퍼스널 컬러북
김미진.ZhiYoung 지음 / 에듀웨이(주) / 2016년 1월
평점 :
절판


프로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퍼스널 컬러북/에듀웨이/나를 살리는 색깔 찾기~

 

 

 

요즘 퍼스널 컬러북을 즐겨 보는데요. 동가홍상이라는 말처럼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겠죠. 옷이나 신발 등 물건을 고를 때 같은 값이면 최선의 선택을 하고 싶었기에 배색의 기본 지식이 궁금했답니다. 그동안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거치며 나름대로 배색 감각이 있다고 착각하고 살았어요.ㅎㅎ  이제라도 그런 착각이나 무지를 바로잡고 싶은 마음에 퍼스널 컬러에 열공 중입니다.

 

 

 퍼스널 컬러북이란 나만의 컬러를 찾기,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기, 어떤 색이든 나답게 소화해 내기 등  배색에 관한 책인데요. 평소에 패션에 관심이 많았기에 배색 공부가 된 책입니다.  책을 읽으며 나의 매력을 분석하게 되고, 나의 취향을 분석하게 되고,  나의 색감을 찾게 되기에 설레며 읽었어요. 

 

 

 

 

첫 만남에서 상대를 인지하는 순서는 색이 먼저이고 형태, 질감 순이라고 합니다. 해서 퍼스널 컬러는 찰나에 느껴지는 인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내기위해 나의 타고난 색감을 찾는 일에서 시작합니다. 퍼스널 컬러는 자신의 자연색을 바탕으로 계절과 조화되는 배색을 찾고,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배색을 찾아가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평소 약간 어두운 피부색에 웜톤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저자는 어두운 피부색은 선명하고 진한 색이 어울리고 밝은 피부색이라면 밝고 톡톡 튀는 선명한 색이 어울린다고 합니다. 블랙에도 다크 네이비, 다크 브라운, 다크 그레이, 블랙 등이 있는데요. 피부색이 밝고 화사하고 머리카락색이 진하고 눈매가 또렷한 사람이라면 선명하고 화사한 톤과 블랙이 잘 어울리지만, 피부색이 어두워 차분한 톤이 잘 어울리는 사람이라면 강한 블랙보다 짙은 그레이나 짙은  네비의 균형이 좋다고 합니다. 

 

 

계절에 맞는 색감찾기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마다 어울리는 색이 다름을 파악하고 자신의 색감에 따라 짙은 색이 어울리는 지, 밝고 화사한 색이 어울리는 지를 파악하는 일에서 시작합니다.   평소 계절에 맞는 자연의 색을 즐겼는데요.  하늘과 구름, 나뭇잎과 가지, 꽃과 잎의 조화를 보며 색을 매치시키기도 했기에   계절에 맞는 자연색 배치에 대해서도 한 수 배운 책입니다. 

 

안정적이냐 톡톡 튀고 싶은가, 감성적인 분위기냐 이성적인 분위기냐에  따라 컬러매치는 달라지기에 좋은 공부가 된 책입니다. 무채색의 배합, 채도와 명도의 선택, 옷과 화장색의 조화, 패션과 메이크업의 노하우 등을 통해 깔맞춤 능력을 키운 책입니다.  쿨 톤이 아니라 웜톤임을 재확인한 책입니다. 피부색이나 눈매에 따라 어울리는 기본색도 달라지고, 셔츠에 따라 외투와 화장이 달라지기에 한 수 배우게 됩니다. 나를 돋보이게 하는 지식과 정보들이 가득하기에 매력적이네요. 

 

 

 

 

지금은 개인 브랜드 시대이기도 하기에 나만의 컬러를 찾는 일은 기본일 듯 합니다. 첫만남에서 예뻐 보이고 싶고 멋있게 보이고 싶고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은 것은 모든 인간의 본능이겠죠.  이왕이면 나에게 맞는 색감을 찾아 그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함으로써 옷과 악세사리, 화장이 조화를 이룬다면 입고 꾸미는 즐거움도 클 것입니다. 나의 혈색을 돋우는 패션 감각,  분위기에 어울리는 감성 매력은 어느 자리에서나 깊은 인상을 남기게 되기에 도움이 된 정보들입니다.  옷, 악세사리, 가방, 신발, 화장, 스카프, 목걸이 등 모두 색을 깔맞춤해서 입는다면, 그런 훈련이 되어 있다면 참 좋겠지요.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가는 과정이 어렵지만 재미있군요.  첫인상에서 호감가는 매력자가 되고 싶다면 내면, 외면, 환경 등 모두 조화를 이뤄야 함을 다시 재확인한 책입니다. 더불어 자신의 색을 찾는 일은 꾸준히 해야하는 일임도 재확인했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s.다니엘 2016-02-04 18: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패션에 항상 궁금했는데 좋은 책 감사합니다

봄덕 2016-02-04 19:38   좋아요 0 | URL
요즘 퍼스널 컬러북을 읽으면서 나에게 맞는 색을 찾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패션, 메이크업, 코디 등 두루두루 도움이 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