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지의 탐나는 집반찬 (DVD 포함) - 집밥 고민이 없어지는 밑반찬, 국.찌개, 계절메뉴 92가지 탐나는 스타일 DVD북 시리즈 9
김민지 지음 / 이덴슬리벨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민지의 탐나는 집반찬/김민지/이덴슬리벨/건강한 집밥에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요리, 맛있는 책^^~ 

 

 

 

 

양식이나 중식보다 한식을 좋아하기에 즐겨하는 요리도 한식인데요. 요즘 건강한 집밥을 위해 매일 요리책을 뒤적이고 책 속의 레시피를 따라 요리를 하고 있기에 요리책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요리를 하면 할수록 점점 욕심쟁이가 되어가는 듯 합니다. 영양과 건강을 위한 집밥도 다양하게 하고 싶고, 이왕이면 그런 집밥에 품위를 주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거든요. 그래서 나만의 코스요리도 만들고 싶고, 나만의 자투리 채소 레시피도  만들고 싶고, 나만의 한 그릇 요리도 만들고 싶어졌어요.    

 

 

 

 

 

 

며칠동안 <냉장고를 부탁해>책을 보며 요리를 하다가 오늘은 신사동 민스키친의 사계절 요리 레시피가 가득한 책을 펼쳤어요. 검색해보니, 민스키친은 외국인에게도 잘 알려진 한식 레스토랑이라는데요. 책을 보면서 민스키친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더불어 집에서도 민스키친에 나오는 코스요리에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책 속에 소개된 92가지 메뉴에는 집에서 먹던 음식들이 많아서 친근감이 들었어요. 해서 맛있는 반찬을 만드는 노하우, 재료보관법, 레시피를 읽으며 공감을 하기도 했고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매콤 제육구이'에 도전했는데요. 책 속의 레시피대로 양념을 쓰고 재료는 돼지고기 대신에 냉장고에 있던 닭고기로 했답니다. 닭고기의 살만 발라서 칼등으로 얇게 두드린 후 양념으로 재웠답니다. 프라이팬에 얇게 펴서 구웠더니 모양이 그럴싸하게 나왔어요.  일명  '매콤 닭고기구이'는 가족들이 모두 맛이 깔끔하다며 엄지를 추켜세운 음식입니다. 매콤 닭고기 구이는 후라이드 치킨보다는 기름도 적게 들어서 건강하면서도 깔끔한 치킨 요리이기에 앞으로는 자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양념을 바꿔가며 닭고기구이에 도전할 계획이랍니다.

 

이밖에도 냉장고에 있던 재료들로 마른오징어 건고추 조림, 코다리조림, 멸치고추쌈장, 닭고기 견과류쌈장 등 레시피를 따라 도전해 봤답니다.  때로는 레시피를 살짝 벗어나 나만의 양념을 넣기도 했지만 모두 맛있는 집반찬이었어요. 올해 목표는 민스키친의 다른 레시피들도 도전할 계획이랍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민스키친에도 가족들과 함께 가보고 싶어요. 

 

 

한식 셰프 김민지의 한식요리에는 제철 재료로 만드는 사계절 반찬과 임금님이 먹던 궁중반찬, 장아찌와 장 등 저장반찬, 뚝딱 먹을 수 있는 한그릇 밥 등 92가지 레시피가 가득 합니다. 

 

누구나 책을 보며 요리를 할 수도 있지만 집반찬 DVD, QR마크도 있기에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배려하고 있네요.  요리책에 QR마크가 있어서 놀라기도 했지만  DVD 케이스가 고급스러워서 더욱 놀랐어요. 하지만 스마트폰이 대세이기에 QR마크가 더 끌렸어요.

 

 

 

작은 차이가 결정적인 차이를 만들기도 하죠. 건강한 집밥에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요리를 보며 같은 요리라도 만드는 정성, 담는 정성이 맛을 더함을 생각한 시간이었어요. 그런 작은 차이가 탐나는 집반찬을 만든 차이겠지요. 집밥 코스 요리에 대한 욕심을 부채질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