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3반 정태혁, 집중력 대장이 되다! - 바른 수업 태도 랄랄라 학교생활 2
이서윤 지음, 김중석 그림 / 풀빛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1학년 3반 정태혁 집중력 대장이 되다/약속통장, 거 좋군요~~

 

 

 

 

 

유치원을 졸업하고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이들에게 제일 힘든 건 수업에 집중하는 것일 겁니다. 친구들과 이야기하고 싶은 마음을 꾹~ 누르기가 쉽지 않을 거니까요? 선생님이 나눠주시는 가정통신문을 챙기기도 쉽지 않을 겁니다. 알림장을 꼬박꼬박 적는 일도 쉽지 않을 겁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건 수업시간에 돌아다니지 않고 선생님에게 집중하는 것일 겁니다. 수업 시간에 잡담하거나 다른 곳을 보지 않고 수업에 열중하는 것일 겁니다.

 

이 동화의 주인공인 태혁이도 초등학교 1학년인데요. 집중을 못하는 아이이기에 선생님께 지적도 받고 알림장에 빨간 글씨로 엄마에게 보내는 선생님의 쪽지도 받게 됩니다. 빨간 글씨가 쓰인 빨간펜 알림장이 준 충격이 컸던 걸까요?

 

 

 

태혁이는 레드월드, 빨간펜, 빨간로봇에 대한 꿈을 꾸게 됩니다. 악당인 빨간펜에 쫓기는 꿈을 꾸게 되고, 선생님에게 혼나는 아이들이 잡혀간다는  레드월드에 대한 협박도 받게 됩니다.

 

선생님도 집중력이 부족한 태혁이를 위해 레드월드에 가지 않으려면 약속통장을 채우라고 하는데요. 약속통장을 채우면 특별히 레고 로봇도 준다는 약속을 합니다.

 

태혁이는 선생님 덕분에 친구들 앞에서 또래 선생님이 되어 태권도를 가르쳐 보기도 합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이 수업 중에 집중하도록 얼음 땡을 시키기도 하고, 수업시간에 발표하게도 하고, 알림장도 쓰면서 책임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결국 선생님의 이런저런 도움과 엄마의 격려로 태혁이는 수업에 충실하게 되고, 알림장을 쓰게 되고, 준비물도 챙기고, 수업시간에 집중하게 됩니다.

 

 

 

선생님이 제시한 약속통장, 정말 마음에 듭니다. 집에서도 응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태혁이 담임 같은 선생님이라면 대부분의 아이들이 집중할 것 같은데요. 이런 선생님이라면 수업시간에 집중하지 못하는 아이들, 숙제나 준비물을 챙겨오지 못하는 아이들, 예의가 바르지 못한 아이들을 바르게 지도할 것 같아요. 아이들의 집중력을 기르도록 만든 동화책이지만 모든 선생님이  이랬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가지게 됩니다. 1학년이라면 아직 유아스런 면이 많기에 많은 관심과 색다른 지도가 필요하거든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1-08 20:3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