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트렌드 2016 - 모바일, 온디맨드의 중심에 서다
커넥팅랩 엮음 / 미래의창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가장 끌리는 모바일트렌드 2016~/미래의창

 

 

 

연말이면 늘 읽게 되는 2016년 트렌드 분석에 관련된 책 중에서 가장 끌린 책은 미래의창 출판사의  <모바일 트렌드 2016>입니다.

인터넷 혁명과 모바일 혁명이 가져올 미래는 상상불가이기에  자주 읽으며 미래를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알면 알수록 무궁무진한 모바일 세계인데다 미래의 모바일 영토는 그 크기가 예측불가이기에 놀랍기만 합니다.

 

 

 

 

 

중국의 인터넷 기업인 알리바바와 바이두, 텐센트의 콘텐츠 투자와 연구가 어마어마 하다는 이야기, 중국의 스마트폰인 샤오미와 화웨이가 애플과 삼성을 추격하는 기세가 맹렬하다는 이야기가 무섭기가지 합니다. 모바일 결제의 간편성으로 중국의 모바일 시장은 연일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기에 모바일이 열어갈 미래 세상에서의 중국의 위상도 더욱 커질 듯 합니다.

 

 

모바일 결제, 모바일 쿠폰, 모바일 상품권, 모바일로 선물하기 등 모바일의 세계가 하루가 다르게 변신하고 있습니다. 예상보다 빠른 변화에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지만 앞으로의 변화는 더욱 걷잡을 수 없기에 모바일 혁명의 미래가 궁금해질 정도입니다. 특히 간편성과 안전성으로 무장한 중국의 알리바바 등의 모바일 결제는 핀테크의 중심에 있습니다. ICT산업의 가장 큰 화두일 정도입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이 출범하고 있지만 중국의 국가적인 지원과 기업들의 인적 물적 투자를 보면 모바일 강국인 한국의 위기를 느낍니다. 콜택시, 모바일 결제 등 모바일 산업은 한국이 중국보다 2년은 뒤쳐져 있다는 우려가 나올 정도입니다.  소프트웨어의 강국이 세계적인 모바일 강국으로  올라 설 미래엔 중국의 위상이 어떻게 될지 상상불가입니다.  

 

 

 

 

젊은층으로 내려 갈수록 TV보다 모바일로 영상매체를 보는 시대이기에 TV가 모바일에 밀리는 추세입니다. 모바일 혁명으로 사물인터넷은 일반화 되었고, 사물인터넷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해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간편 결제하고, 스마트폰으로 자동차를 위치 추적해서 시동들고, 심지어 무인자동차가 가능해질 정도이니, 미래의 모바일은 가장 거센 혁명일 겁니다.

 

 

 

책에서는 소비자 중심의 온디맨드의 발달을 주된 이슈로 다루고 있습니다. 더불어 모바일 결제와 인터넷 전문은행의 금융 이야기도 비중있게 다루고 있군요. 만물인터넷과 온디맨드, 핀테크의 중심에 모바일 혁명과 소프트웨어의 발달이 있기에 미래의 소프트웨어 산업도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는 콘텐츠의 힘이 더욱 커질 전망이기에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와 관심이 절실하다니, 미래에 새롭게 등장할 직업도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직업이 많이 생길 듯 합니다. 

 

모바일 혁명으로 촉발된 핀테크 혁명, 소프트웨어 혁명, 온디맨드 서비스 등 모두 충격적인 이야기이기에 흥미롭습니다. 읽을수록 미래의 세계가 더욱 궁금해집니다. 내일을 준비하려면 읽어야 할 책이기에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