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트렌드 2016 - 모바일, 온디맨드의 중심에 서다
커넥팅랩 엮음 / 미래의창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모바일 트렌드 2016/ICT 전문가들의 모바일 트렌드 예측은~~ 

 

 

 

연말인지라  2016년 트렌드 분석을 담은 책을 많이 만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기대가 컸던 책은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책입니다. 인터넷 혁명이 모바일 혁명으로 이어지면서 핀테크의 혁명을 몰고왔기에 앞으로 가장 큰 반향을 일으킬 분야가 모바일과 관련된 분야들이라고 생각이 들었거든요. 특히 금융권의 대파란을 몰고올 핀테크의 트렌드가 가장 궁금했기에 읽은 책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옴니채널 시대가 2015년의 거대 트렌드였다면 2016년엔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요구에 반응하고 해결하는 고객 중심의 온디맨드가 대세라고 합니다. 개인과 개인 간의 거래와 서비스 등이 이뤄지기에 판매자는 개개인 모두가 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도 유사 콜택시 서비스, 우비화, 우비블랙, 우버풀, 우비이즈 등 공유경제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앞으로는 유통과 콘텐츠, 미디어산업의 온라인화가 국제 단위로 확대되기에 온디맨드는 어떤 형태로 진화를 할 지 궁금해집니다.

 

 

 

2016년 모바일 트렌드를 보면 핀테크가 가장 눈길을 끕니다. 전자상거래 시장의 변화와 금융과 IT 기술의 융합(핀테크)으로 금융권의 점포가 더욱 사라질 전망입니다. 전통의 은행이 아닌 인터넷 전문은행의 등장은 더욱 신속함과 편리성을 내세우는데다 빅데이터를 통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기에 고객들의 눈길을 끌어당기지 싶어요. 

 

그외에도 모바일을 통한 사물인터넷은 더욱 세밀하게 전문화 될 것입니다.  지문인식, 눈동자 인식  등 생체인식은 더욱 이용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결재 단말기의 간편화,  보안 기술의 발달이 더욱 활성화 될 겁니다.    

 

 

 

 

앞으로는 스마트폰의 상향 평준화에 따라 고가의 스마트폰보다 샤오미 등 중저가 스마트폰이 대세일 전망입니다,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사물인터넷 허브는 더욱 넓어질 전망입니다. 스마트워치의 진화, 모바일 디바이스로 발전하는 스마트카의 변신이 모두 내년도 모바일 트렌드입니다.  

 

 

 

 

지금도 거센 물결을 이루고 있는 모바일이지만 앞으로는 더욱 거세질 모바일 트렌드이기에 모바일의 변신이 어디까지일지 기대가 큽니다. 모바일로 모든 것이 가능한 시대가 될 것이기에 모바일에 대한 의존도는 지금보다 더해질 것 같아요.

 

핀테크 혁명으로 금융권의 대변혁이 궁금했기에 가장 긍금했던 트렌드가 모바일 트렌드입니다. 잘 몰랐던 모바일의 세계를 알게 되니, 내 손안의 모바일이 더욱 넓은 세상을 열어준다는 생각이 됩니다. 점점 기대가 되는 모바일 트렌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